천연 한약재 첨가 사료 먹인 우수혈통 명품한우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봉화한약우
안동봉화축협(조합장 전형숙)은 「봉화한약우」가 한국소비자브랜드위원회와 한국소비자포럼, 한국경제신문이 소비자 투표를 통해 선정하는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올해의 한우 부문에서 대상에 선정되어 명실상부한 국내 고급 한우 브랜드로서 입지를 다지게 되었다.

봉화한약우는 우수혈통으로 선발한 한우에 자연의 기를 머금은 한약재를 첨가한 사료로 사육한 명품한우로 1995년 『봉화한약우』 상표등록이 되면서 엄격한 품질관리와 차별화된 사양관리프로그램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한우 브랜드를 생산하고 있다. 생산 단체인 봉화한약우작목회(회장 류호석)를 중심으로 안동봉화축협과 봉화군 등의 유기적인 협조를 통해 생산에서 출하, 판매에 이르기까지 일원화된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명실상부한 국내 최고급 한우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자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안동봉화축협에서 직영하는 봉화한약우프라자에서는 한약우 전용프로그램에 따라 한약재를 첨가한 사료로 급여하여 생산된 봉화한약우만 엄선하여 판매하고 있다.

현재 안동봉화축협은 축산인들의 권익을 위하여 축산물유통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고 더불어 축산농가의 고급육생산을 위한 우량송아지 생산기지화 사업을 추진 중에 있다. 또한 가축사육농가의 퇴비처리를 위하여 안동봉화축협 전형숙 조합장은 예산확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