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잇몸건강 '30년 지킴이'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이가탄
명인제약(대표 이행명)을 대표하는 이가탄은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잇몸치료제 부문’에서 선정되는 등 30년 가까이 ‘국민의 잇몸건강’에 이바지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2018년 전체 매출은 전년대비 4.9% 상승하는 등 매년 꾸준한 매출상승세를 이어가며 ‘역시, 이가탄’임을 증명해내고 있다.

또한, 최근 이가탄의 임상시험이 영국 국제 저명 학술지 ‘BMC 오럴 헬스’에 게재됐다.'BMC Oral Health'는 세계적인 과학·기술·의학 학술 전문 출판사인 스프링거 네이처에서 발행하는 학술지이며, 해당 연구는 만성 치주염 환자를 대상으로 비타민C, 비타민E, 리소짐, 카르바조크롬을 포함한 복합 제제의 잇몸염증 효과에 관한 임상시험이다.

만성치주염 환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다기관, 무작위배정, 위약대조 그리고 이중 눈가림 연구에서 시험군(이가탄 복용) 그리고 대조군(위약 복용)으로 나누어 기저치 대비 치은지수(GI)의 변화를 확인하는 방법으로 진행되었으며, 그 결과 4주후 기저치 대비 치은지수의 평균변화량은 대조군(위약)에 비해 시험군(이가탄)에서 유의하게 감소하였다.

연령, 성별, 방문횟수를 고려했을 시 이가탄 복용자는 일반 위약 복용자 대비 2.5배의 치은지수 개선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