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 데이터 기반한 고객 맞춤서비스 큰 호응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kt commerce
KT커머스(대표이사 신금석)는 KT 그룹사로 플랫폼 기반으로 기업고객(B2B)을 상대로 구매계약, 품질관리, 구매 컨설팅까지 구매 프로세스 전반에 걸친 통합구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KT커머스가 거래하는 품목은 일반자재부터 전기, 통신자재, IT 주변기기 등 총 40만여 개 품목에 달한다.

KT커머스의 통합구매서비스는 바잉 파워를 통해 구매원가를 낮춰 비용을 절감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기업 고객은 물품을 자체적으로 구매하고 관리하는데 따른 비효율성과 인적, 시간 낭비를 최소화할 수 있고 여러 물품의 표준화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KT커머스는 고객 맞춤형 서비스 요구가 늘고 있는 B2B 환경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구매시스템 효율 개선에 집중하고 있다. 고객 개인화된 제품을 추천하거나, 고객의 구매 패턴과 시즌성을 고려해 아이템을 선제안 하는 기획전도 진행해 고객이 찾는 제품을 발빠르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구매 빈도수가 높은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상품군을 확대하고, 고객사별로 맞춤 인기 카테고리와 인기 상품 추천기능을 특화해 전면에 내세우고 있다.

한편, KT커머스는 B2B 거래에서 기업 고객과의 신뢰를 구축하는 것이 관건인 만큼 가격 경쟁력뿐만 아니라 품질, 배송 등 모든 분야에서 고객 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러한 노력의 결실로 고객이 직접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서 B2B전자상거래 부문 2년 지속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