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좋고 안전한 국산 과일 전국 공동브랜드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썬플러스
썬플러스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지원하는 가장 우수하고 안전한 국산과일을 대표하는 대한민국 과일전국공동브랜드다. 썬플러스는 명품과일을 대표하는 대명사로 친환경 고품질 과일을 생산하는 과수브랜드로 고품질 다수확 안전과일 생산 및 공급 체계를 구축, 국제 시장 개방화에 대비한 과수산업 경쟁력 제고와 전문화, 전국적 브랜드 규모화를 모토로 하는 명품과수브랜드다.

썬플러스는 생산단계부터 다르다. 썬플러스는 과학적인 재배기술로 과일을 생산한다. 과수 잎의 엽록소를 측정하여 토양 내 질소성분을 조절함으로써 당도를 높여 맛을 좋게 하고, 나무에 햇빛이 골고루 비치도록 수형을 만들어 과일의 색깔을 고르고 선명하게 한다.
과수농협연합회는 고품질의 과일을 생산하기 위하여 현장중심 기술을 개발하고 보급하는데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2003년부터 현장 전문가, 회원조합 원예지도기사 등 친환경기술단을 구성하고 국제경쟁가능 모델을 발굴, 현장 방문을 통한 밀착지도를 실시하고 있다.

사과품목의 경우, 김창호 단장의 재배 방법을 채택하여 고품질 사과 재배지도 지침 작성 및 보급을 함으로서 다수의 프로농가와 고품질 다수확 농원의 성공모델 육성에 힘쓰고 있으며, 동시에 매년 성공사례 현장평가회를 개최하여 성공사례를 전파하고 있다.

또 연합회는 생산자에게 친환경 고품질 과일 생산과 농약안전사용 기술을 보급하며, 과수 재배농가의 인식 전환과 국제 대응력 제고를 위하여 2005년부터 과수부문 생산유통 선진화 교육, 수출선도농가교육, 농산물우수관리제도(GAP)교육을 실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