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 막는 'KF94등급' 마스크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일동제약
일동제약의 ‘푸른숲 마스크’는 황사, 미세먼지 등 입자성 유해물질 및 감염원으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하는 의약외품 보건용 마스크다. 푸른숲 마스크는 여과 성능은 물론 사용 편의성까지 고려하는 데 중점을 뒀다. 특히 피부자극 테스트를 완료한 고밀도 4중 정전필터를 적용하였으며, KF94 등급을 획득해 여과 성능을 검증 받았다. KF94는 평균 0.4㎛ 크기의 입자를 94% 이상 걸러낼 수 있다는 의미다.

KF란 Korea Filter의 약자로 식약처가 인증하는 마스크 등급 기준이며, 뒤에 붙는 숫자는 호흡 및 여과와 관련한 성능을 나타낸다. 또 푸른숲 마스크는 얼굴 모양을 고려하여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마스크 본체와 코 지지대, 귀걸이 끈 길이 조절기능 등을 통해 착용감을 높이고 안면과의 빈틈을 줄여 먼지를 효과적으로 차단하는 ‘방진마스크(특허 제10-1472115호)’로 특허를 취득한 제품이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약국 판매 품목인 푸른숲 마스크 외에도, 최근 일반유통 품목으로 '초록숲 마스크' 2종을 발매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고 밝혔다.

일동제약은 ‘환경재단 미세먼지 센터'와 함께 사회공헌활동 취지의 공익 캠페인도 진행 중이다. 지난해 일동제약은 ‘미세먼지 마스크 바로쓰는 어린이' 동영상을 제작, 서울시 초등학교들의 교육용으로 활용 됐다.올 하반기에도 '일동제약과 함께하는 실내미세먼지 관리법' 동영상을 제작할 계획이다.

일동제약 측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브랜드 알리기 활동을 통해, 푸른숲 마스크를 100억대 품목으로 육성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