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 '제3회 HR TOK' 개최

-오는 8월 13일(화), 세텍에서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 주제로 진행

- ‘좋은 일터 기업 콘텐츠 공모전’ 시상식 및 네트워킹 행사 함께 열릴 예정
SBA 제공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장영승)는 오는 8월 13일 세텍(SETEC)에서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관계자를 대상으로 인사 네트워크 세미나 ‘HR TOK’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세 번째로 개최되는 ‘HR TOK’ 세미나는 좋은 일자리에 대한 강연과 기업 사례 발표, 좋은 일터 공모전 시상식, 자유 네트워킹 행사 등다채로운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일하기 좋은 기업 만들기’를 주제로 이복기 원티드랩 대표가 강연을 진행하며, ‘스타트업에서 만들어가는 기업문화’에 대하여 김준용 키즈노트 공동창업자의 강연도 함께 펼쳐질 계획이다.특히 이번 회차 HR TOK 인사네트워크 세미나에서는 ‘좋은 일터 기업 콘텐츠 공모전’ 시상과 함께 중소기업의 조직문화와 일자리정보 등 콘텐츠를 공유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공모전 시상식은 영상 부문과 카드뉴스 부문으로 나누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에 대한 시상으로 진행된다.

SBA는 최신 인사(HR) 정보와 전문 지식, 노하우를 공유하고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인사담당자 간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자 매월 1회 정기적으로 'HR TOK'을 개최하고 있으며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지난 6월 4일 열린 '제1회 HR TOK'은 '중소기업 채용 트렌드 변화와 긱 이코노미(Gig Economy)'를 주제로 열려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또한, 7월 9일 열린 '제2회 HR TOK'은 60개사 약 90명의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중소기업 채용브랜딩 및 인재확보 전략'을 주제로 HR TOK 행사를 성공리에 개최했다.이번에 개최하는 '제3회 HR TOK'은 8월 13일(화)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세텍(SETEC) SBA컨벤션센터 1층 컨벤션홀에서 진행되며, 참가 비용은 무료다. 참가 신청은 SBA 홈페이지에서 8월 9일(금) 오후 5시까지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HR TOK 운영본부 및 SBA 채용지원팀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한편 정익수 SBA 고용지원본부장은 “‘HR TOK’은 서울시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의 효율적인 인사 운영을 지원하는 동시에 CEO 및 인사담당자 네트워크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되었다”면서 “앞으로도 AI인재채용, 리모트워크 등 흥미로운 주제를 많이 다룰 예정이오니 기업 관계자 분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