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탄테크노밸리에 들어서는 '특별한' 상가
입력
수정
지면A24
올 하반기 준공 앞둔 지식산업센터 '동탄 엠타워'···잔여 호실 특별 분양수도권 남부 최대 규모인 동탄테크노밸리 도시첨단산업단지에 들어서는 명품 지식산업센터 ‘동탄 엠타워’가 올 하반기 준공을 앞둔 가운데 하천공원과 연결되는 관문형 스트리트 상가로 주목 받은 근린생활시설의 시행사 보유 잔여 호실을 특별 분양한다.
‘동탄 엠타워’는 대지 약 1만595㎡에 연면적 약 6만8886㎡의 지하 2층~지상 16층으로 설계된 도시첨단산업단지 최대 규모의 위용을 자랑한다.법정주차대수 대비 약 2배에 가까운 넉넉한 주차공간을 갖췄고, 지상 7층까지 차량이 사무실에 직접 진출입할 수 있는 드라이브인 시스템과 6m 높이의 층고로 설계됐다. 천정 매립 시스템 냉난방기와 전열교환기 설비를 갖춰 제조업체에게 편리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아울러 층별 휴게시설과 샤워실, 세미나실 등 입주업체의 행사가 가능한 공용 커뮤니티공간도 제공된다.
엠타워의 또 다른 특징이자 장점은 각종 체육시설과 산책로가 있어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하천공원과 연결되는 관문형 스트리트 상가를 갖췄다는 점이다.
동탄테크노밸리 내 입주업체 종사자는 물론 주변 주민들이 엠타워 앞에 위치한 하천 출입로를 이용해 오가게 되므로 상주인구는 물론 유동인구가 더해지는 장점이 있어 주변 상권이 안정화되어 갈수록 가치가 부각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엠타워 인근으로 LH가 직접 시행하며 올 하반기에 착공 예정인 인큐베이팅센터 부지에 250가구 주택과 스타트업 기업들이 입주할 예정이다. 주변에 들어서는 다수의 사옥들이 건물 내 지원시설이 전무한 실정이어서 안정적인 상가 수요를 더해준다. 분양가격 역시 주변 상가 대비 70~80% 수준으로 책정돼 있어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다.
분양 관계자는 “시행사 보유 잔여 호실을 특별분양 중이므로 상가 투자처를 찾고 있는 분이라면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말고 꼭 상담을 받아보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문의 : 1600-4869
한경부동산 hklan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