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2분기 영업익 전년比 19%↓…반기 매출은 '사상 최대'

'메이플스토리' 등 넥슨 주요 IP 효자 노릇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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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이 올해 2분기 작년보다 떨어진 영업이익을 내놓았지만 반기 기준으로는 사상 최대 매출 실적을 올렸다.

넥슨은 2분기 매출 5712억원(539억엔), 영업익 1377억원(130억엔), 당기순이익 2030억원(191억엔)을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3% 오른 반면 영업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19%, 41% 감소했다.영업익 부진은 넥슨 신작 게임 마케팅 비용 증가 때문으로 풀이된다. 넥슨은 2분기 '트라하' '고질라 디펜스 포스' '크레이지 아케이드 BnBM' 등 신작을 여럿 선보였다.

올 상반기 매출의 경우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글로벌 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상반기 해외 매출은 반기 기준 최고 기록인 1조1156억원(1052억엔)으로 전체 매출의 72%를 차지했다. 2분기 해외 매출 역시 전년 동기 대비 6.6% 성장한 3656억원(345억엔)을 기록했다.

넥슨은 국내에서도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이 25% 성장하는 성과를 냈다. 특히 서비스 16년째인 넥슨의 지적 재산권(IP) '메이플스토리'는 전략적 콘텐츠 업데이트와 유저 친화적 운영으로 6분기 연속 두 자릿수 성장을 이어갔다.넥슨은 하반기에도 신작 게임을 다수 발표한다. '바람의나라'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바람의나라: 연', '카운터사이드' 등이다.

오웬 마호니 넥슨 일본법인 대표는 "넥슨의 2분기 실적은 자사 보유 장기 흥행작에 대한 운영 역량의 결과물"이라며 "3분기 이후에도 서비스 강점을 살려 글로벌 시장에서 넥슨 입지를 더욱 탄탄히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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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수진 한경닷컴 기자 naiv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