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가상화폐 지갑 넣었다…암호화폐 송금까지 가능할까
입력
수정
자체 가상화폐 지갑 '클립', 하반기 출시 예고국내 모바일 메신저 1위 카카오톡에 가상화폐(암호화폐) 지갑이 탑재됐다.
12일 안드로이드 최신버전 카카오톡 내 ‘더보기’ 탭의 ‘전체 서비스’목록에 암호화폐 지갑 클립(Klip)이 탑재된 사실이 확인됐다.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암호화폐 지갑의 출시 예고 페이지가 열리며 '나의 정보와 디지털 자산을 든든하게 관리하는 디지털 지갑, 클립이 찾아옵니다'라는 문구가 등장한다. 카카오톡에 암호화폐 지갑이 탑재된다는 것을 예상할 수 있는 대목이다.
카카오에 따르면 클립은 올해 하반기 중 정식 서비스로 출시된다. 클립을 통해 암호화폐를 이용한 금융서비스, 블록체인 게임 등을 이용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카카오톡 내에서 메신저를 통한 암호화폐 송금 기능까지 고려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클립이 하반기 중 출시될 경우 국내외 주요 모바일 메신저 중에서는 가장 빠르게 암호화폐 지갑을 탑재한 사례가 된다. 전문가들은 “카카오톡은 암호화폐 출시를 준비중인 페이스북, 라인(네이버) 등에 비해 상대적으로 유저 수가 적고 해외 기반이 부족하다. 이에 경쟁사들보다 먼저 암호화폐 지갑을 출시해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장 빠르게 자리잡고 해외 유저까지 확보하겠다는 복안일 것”이라고 분석했다.
김산하 한경닷컴 기자 san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