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콤씨파워정, 활성 비타민 함량 높여…피로 풀고 활력 충전

유한양행
즐거운 여름 휴가 때 무리한 일정을 잡거나 교통체증, 열대야 등을 겪으면 피로가 누적될 수 있다. 누적된 피로는 근육통이나 구내염 등을 유발할 수도 있고 안전사고의 위험도 높인다.

비타민은 이런 피로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여름에는 유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기능과 에너지 대사에 관계하는 비타민 B군(비타민 B1, B2, B6, B12, 엽산 등) 및 비타민 C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비타민 B군은 주로 에너지 대사 과정을 원활하게 하고, 노폐물 배출도 돕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여름철 기력이 부족하고 몸이 쉽게 피로해지는 증상이 올 때 꾸준히 복용하면 도움이 된다.비타민B1은 근육통, 눈피로 증상의 완화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B2는 구순염, 구내염 등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활성산소 작용에 좋은 비타민C는 지치기 쉬운 여름철에 활력을 줄 수 있다. 또한 비타민 D는 피로도 감소에 효과가 있다.

유한양행이 새로 선보인 ‘삐콤씨파워정’은 비타민B군 3종(B1,B2,B6)을 생체이용률이 높은 활성 비타민으로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다. 비타민D 함유로 충분한 햇빛을 쬐지 못하는 현대인의 뼈 건강 및 피로 완화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비타민E의 함량을 증가해 혈액순환 개선과 함께 항산화 효과를 높였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삐콤씨는 엄격한 제조 과정과 품질관리로 생산되며, 식약처로부터 명확한 효능 효과를 허가받은 의약품 비타민”이라고 설명했다.

박상익 기자 dir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