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먹고 싶어 하는 파리바게뜨 '잇케이크'
입력
수정
지면C7
2019 프리미엄브랜드지수파리바게뜨가 한국표준협회에서 주최하는 프리미엄브랜드지수(KS-PBI) 베이커리 부문에서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파리바게뜨는 국내에 프랑스풍 베이커리 문화를 소개하고 발전시키며 대한민국 베이커리 시장을 선도해온 대표 제빵제과 브랜드다. 파리바게뜨는 우수한 품질의 혁신적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국내 식문화에 새로운 가치를 제시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파리바게뜨는 최근 케이크 본연의 맛과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노하우를 살린 ‘잇케이크(it cake)’를 선보였다. 잇케이크는 신조어인 ‘잇템(it tem)’을 차용한 이름이다. 잇(it)과 아이템(item)의 합성어인 잇템은 ‘꼭 있어야 하거나, 갖고 싶어 하는 아이템’을 의미한다. 잇케이크 또한 ‘누구나 먹고 싶은 케이크’를 표방하고 있다. 파리바게뜨가 이번에 선보인 잇케이크는 총 5종이다.
먼저 ‘진한 가나슈 쇼콜라 케이크’는 초콜릿 시트에 초콜릿과 크림을 섞어 만든 소스인 가나슈 생크림을 더해 깊은 풍미를 강조한 케이크다. 고소한 헤이즐넛 크런치로 바삭한 식감까지 더했다.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디저트인 티라미수를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한 ‘진한 마스카포네 티라미수’에는 에스프레소를 첨가한 촉촉한 시트와 쫀득한 마스카포네 크림을 더했다.
‘스트로베리 요거트무스 케이크’는 화려한 레드벨벳 스폰지 케이크 시트에 딸기 첨가제와 요거트 크림을 더한 무스 케이크다. ‘리얼 캐롯 케이크’는 당근과 호두를 듬뿍 넣은 케이크 시트에 치즈크림을 더한 당근 케이크다. 풍성한 두께와 촉촉한 식감의 당근 케이크 시트와 부드럽고 진한 치즈크림을 층층이 쌓아 올렸다. 단맛이 강하지 않아 누구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고 따뜻한 커피와 차 등과 곁들이기 좋다.
파리바게뜨는 스페인 북부의 바스크 지방에서 즐겨 먹는 치즈케이크인 ‘바스크 치즈’도 출시한다. 엄선된 프리미엄 치즈를 재료로 사용하고 고온에서 단시간 안에 구워내 바삭한 겉면과 매끄러운 케이크의 조화를 이뤄냈다. 맛이 깊고 풍부해 와인과 함께 먹어도 잘 어울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