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의 힘!…10년 연속 신용카드 1위

2019 프리미엄브랜드지수

2300만 고객·점유율 1위 '압도적 위상' 자랑
'아름인' '을지로3가 프로젝트'통해 사회공헌
신한카드가 프리미엄브랜드지수 신용카드 부문에서 10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와 동시에 신한Pay FAN이 앱카드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올랐고 코스피 마켓리더 브랜드 Top 20에도 들었다.

신한카드는 업계 최다 2300만 고객과 시장점유율 1위의 압도적 위상을 가진 대한민국 대표 신용카드 브랜드다.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을 통한 업계 최고의 디지털 신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 가치와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있다. 고객에게 차별화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신용카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人(ARUMIN)’을 통해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적극 실천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을지로3가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차별화되고 체계적인 사회공헌을 전개하기 위해 15년째 아름인 활동을 해오고 있다.

신한카드는 사회적 책임 기업으로서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고객과 사회, 그리고 신한의 가치가 함께 커지는 상생 발전을 지향하고 있다. 신한카드의 사회공헌은 기업 단독으로 하는 일방적인 것이 아니다. 고객을 비롯한 사회 구성원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사회공헌’을 목표로 전개하고 있다.

신한카드 <아름인>은 2018년부터 도시재생과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을 위해, 서울시와 서울교통공사와 MOU를 체결하고 신한카드 사옥이 위치한 을지로3가 지역에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는 ‘을지로3가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그 첫 번째 공익사업은 서울청소년수련관 환경 개선을 통한 지역주민-소상공인 편의공간 마련, 청소년 독서환경 개선 등으로 2019년 3월 4일 ‘을지로 사이’라는 명칭으로 개관 및 환경개선을 완료하였다. 두 번째 사업인 을지로3가 역사내 환경개선을 목표로 하는 을지로 웰컴센터 완공도 2019년내 완료 예정이다.
신한카드의 사회공헌활동은 기업의 평판에만 집중하는 일회성이나 이벤트성이 아닌,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을 바탕으로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을 전개하여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의 핵심이자 경쟁우위 요소로서 새로운 성장의 발판으로 삼고자 한다.

앞으로도 신한카드는 기업이 속한 사회가 함께 발전해야만 기업도 올바르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고객에게 사랑 받는 기업,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