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컴2라이프’ 정지훈, 임지연 저격한 손병호-한상진 음모에 분노 폭발
입력
수정
지난 20일 방송된 월화미니시리즈 ‘웰컴2라이프’ 11-12회에서는 이재상(정지훈 분)이 아내 라시온(임지연 분)을 위해 이재썅 스타일로 수사를 펼치기 시작한 한편, 약지엄마(이상민 분)의 소름 돋는 반전 면모가 드러나 경악을 유발했다.
앞서 평행 세계에서 썅변으로의 회귀를 선언한 이재상은 ‘남혜정 살인사건’으로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 “들키면 조작, 안 들키면 걸작”이라며 안하무인식 태도로 수사에 착수했다. 그러던 중 장도식(손병호 분)이 여기자를 잡아들여 폭행한 사실을 알게 된 특수본은 뺑소니 사건을 빌미로 그의 블랙박스 영상을 확보하려 했다. 이에 장도식은 블랙박스 메모리 카드를 보내주겠다고 했지만, 뒤로는 “이 참에 라형사 처절하게 밟아버려”라며 칼을 가는 모습으로 보는 이들을 섬�하게 했다. 아니나 다를까 특수본으로는 블랙박스 메모리 카드 대신 감찰반이 들이닥쳤다. 라시온과 살인용의자 안수호(김형범 분)가 남매관계라는 제보가 들어옴에 따라 수사방해와 위증 등으로 기소 위기에 처한 라시온. 이에 이재상은 장도식과 강윤기(한상진 분)의 소행임을 눈치채고 분노했다. 특히 이재상은 “우리 와이프는 건들지 말았어야지. 이제 제대로 놀아봅시다”라며 강윤기를 향해 선전포고를 날리며 ‘이재썅검’으로 돌변, 이재썅 스타일 수사에 돌입해 관심을 높였다.
이 가운데 구동택(곽시양 분)은 약지엄마에게 계란을 던지고 도망간 조호영(유정호 분)의 모습이 담긴 영상을 확보해 수사를 진척시켰다. 이어 조호영의 집에서는 그가 장도식의 용역출신임을 예상케 하는 사진과, 과거 ‘세경보육원 집단 살인사건’의 증거품과 같은 점안액이 발견돼 눈길을 끌었다. 이와 함께 특수본은 약지엄마가 계란 맞는 동영상을 약지들의 집에 살고 있는 반지(서혜원 분)가 찍은 것임을 알게 돼 수사 촉을 번뜩였다. 더욱이 반지가 보육원 기부금을 관리하고 있음을 알게 된 특수본은 바벨 건설현장에서 반지도 살해당하게 될 것이라 예감해 긴장감을 형성했다.
무엇보다 충격적인 엔딩이 그려져 머리칼을 쭈뼛서게 만들었다. 특수본에게 포위된 조호영은 초점 없는 눈빛으로 기도문을 외우는 등 이상 증세를 보이기 시작했다. 이때 집에서 기도를 하며 잔혹한 미소를 띤 약지엄마의 반전 모습이 오버랩 돼 소름을 유발했다. 더욱이 반지를 살해한 조호영은 “신심을 다해 신의 권능을 믿어야 해. 보여줄게, 나의 믿음을”이라며 특수본이 보는 앞에서 투신자살해 경악케 했다. 이에 약지엄마의 정체와, ‘남혜정 살인사건’의 진실에 궁금증이 더해지고 있다. 그런가 하면 이재상은 자신의 모진 말과 행동에도 따뜻하고 굳건한 믿음을 표하는 라시온과 이보나(이수아 분)에게 가족애를 느끼며 심경변화를 일으켰다. 특히 ‘어쩜 저쪽 세상이야 말로 길을 잃었던 거 아닐까. 그런 거라면 너와 함께한 이 세상이 제대로 된 길인 거니?’라는 이재상의 내레이션과 함께 라시온을 바라보는 그의 아린 눈빛이 시청자들의 가슴까지 찡하게 만들었다.
이처럼 ‘웰컴2라이프’는 경악을 자아내는 쫄깃한 사건들부터 달달하고 따뜻한 가족애까지 적절한 완급조절 전개로 시청자들의 심장을 쥐락펴락하고 있다. 이에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서는 “갈수록 재미지네요. 다음주까지 어떻게 기다리지”, “보는 내내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 듯”, “달달하고 슬프고 귀엽고 웃기고 무섭고 다 함. 다음주 기대 중”, “진짜 연기 구멍 하나 없는 최고 드라마”, “요즘 이 드라마 보는 재미로 산다”, “오늘도 순삭! 월화만 기다림” 등 호평을 쏟아냈다.
한편, 시청률 조사기관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20일 방송된 ‘웰컴2라이프’는 수도권 시청률 4.7%(11회), 전국 시청률 4.5%(12회)를 기록했다. 광고계 주요 지표인 2049 시청률은 1.5%(11회)를 기록했다. MBC 월화미니시리즈 ‘웰컴2라이프’는 자신의 이득만 쫓던 악질 변호사가 의문의 사고로 평행 세계에 빨려 들어가 강직한 검사로 개과천선해 펼치는 로맨틱 코미디 수사물. 매주 월, 화 밤 8시 55분에 방송된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