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건설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 이달 분양

모종동에서 4년 만에 공급
단지 앞 동신초 등 1 ㎞이내에 초·중·고교 밀집
구도심 입지로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 인접
금호건설이 시공하고 코람코자산신탁이 시행하는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가 이달 분양된다. 충남 아산시 모종동 모종1구역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인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는 지하 2층, 지상 최고 23층, 4개 동으로 조성된다. 전용 59∼84㎡의 총 463가구 중 311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아산의 구도심인 모종동에서는 4년 만에 분양되는 새 아파트다. 금호건설은 앞서 공급한 ‘모종 캐슬어울림 1차’, ‘2차’ ‘3차’와 함께 모종동 일대에서만 총 2000여 가구의 ‘어울림’ 브랜드타운을 형성할 전망이다. 모종 금호어울림 아이퍼스트는 아산 도심입지로 교육 및 생활환경이 잘 갖춰졌다. 단지 바로 앞에 온양동신초교가 있어 도보통학이 가능하다. 단지 인근 1㎞이내에 온양여고, 온양여중, 온양용화중, 한울고 등 초·중·고교가 밀집해 있다. 지하철 1호선 온양온천역과 아산복합버스터미널, 천안아산역(KTX) 등도 가까워 수도권 및 서울 이동이 편리하다. 서해안 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 21번 국도·45번 국도를 이용하기도 편리하다.

도보로 이용 가능한 이마트 아산점을 비롯해 롯데마트, 롯데시네마, 아산충무병원, 동양고속버스터미널 등이 가깝다. 인근에는 아산시청, 아산보건소, 주민센터, 아산중앙도서관, 이순신 종합운동장 등이 위치해 이용이 편리하다.

모델하우스는 충남 아산시 풍기동 457번지, 이마트 아산점 인근에 마련됐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