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 트렌드의 변화, 다양한 평면 갖춘 단지가 뜬다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 투시도
최근 삶의 질을 중요시 여기는 수요자들이 증가하면서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평면이 주목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워라밸(Work and Life Balance) 시대가 도래 하면서 집이 단순히 거주의 개념을 넘어서 휴식을 취하는 장소로 변하고 있다. 또한 스테이케이션 등 멀리 나가지 않고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사회 현상도 대두되면서 주거지의 개념이 과거와 다르게 중요해 지고 있다. 이렇게 공간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테라스, 다락방, 복층 등 특화된 공간 갖춘 주거지가 눈길을 끈다.

테라스는 텃밭이나 화단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해 나만의 정원을 꾸미거나 실내 풀장, 바비큐 시설 등 다용도로 활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테라스면적은 분양면적이 아닌 서비스면적에 포함되 가성비 부분에서도 강점을 가진다.복층 구조의 경우 아랫층과 공간분리가 가능해 외부와 차단되는 나만의 공간을 가질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특히 복층 구조의 경우 스트레스와 피로를 풀며 안정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을 찾는 경향인 '케렌시아' 등의 용어에 가장 부합한 평면으로 사회생활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나만의 휴식공간을 가질 수 있어 인기가 높다. 게다가 천장도 높아 개방감이 탁월하고 단층에 비해 넓은 창문을 갖춰 채광과 조망도 우수하다.

다락방의 경우 실생활하는 공간 이외에 별도의 공간을 따로 두고 싶은 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다. 최근 부동산 시장이 실거주자 위주로 재편되면서 이런 공간활용도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고, 그 흐름에 맞춰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추세다.

이렇게 주거지에 대한 트렌드가 바뀌는 가운데, 23일 분양에 나선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이 새로운 힐링 라이프를 누릴 수 있는 주거지로 떠오르고 있다. (주)우남건설이 동탄2신도시에 공급하는 이 단지는 동탄2신도시 내에도 최적입지로 생활인프라가 뛰어나고 언제나 문화생활을 누릴 수 있는 동탄대로에 바로 붙어 있는 데다 전세대 테라스, 다락방, 복층 설계로 여유롭고 품격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는 테라스하우스이기 때문이다.단지는 전세대 남향위주의 구성으로 일조권을 확보하고 판상형 구조로 통풍과 환기에 신경 썼다. 일부 세대에 희소성이 높은 광폭 와이드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작은 정원, 바비큐 파티, 미니캠핑장, 물놀이 공간 등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놀이공간, 취미공간 등 목적과 취향에 맞게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다락방 특화설계도 적용(일부세대)했다. 또한 효율적인 공간 활용으로 같은 면적이라도 보다 여유롭게 생활할 수 있는 복층 특화설계(일부세대)를 했다.

전용면적 84㎡는 1층 가구에는 복층과 테라스 설계가 적용되어, 거실 천정이 높고 개방감이 뛰어나다. 3층에는 다른 세대보다 넓은 광폭 와이드 테라스, 4층에는 테라스와 다락방이 적용되어 다양한 평면을 선보이고 있다.

단지는 주거환경이 가장 쾌적한 동탄 호수공원 인근에 들어서 생활의 쾌적성이 높을 예정이다. 바로 앞에는 장지체육공원이 위치해 있고, 인근에 동탄2신도시 남부생활권의 중심지인 ‘워터프론트 콤플렉스’가 들어선다. 또한 동탄2신도시를 가로지르는 1,2호선 트램(고시확정) 정류장과 광역버스정류장 등이 가까이 위치해 있다. 단지로부터 100m이내에 초등학교 2개소, 중학교 1개소, 고등학교 1개소가 개교 예정 중에 있으며 유치원은 현재 운영 중에 있다. 주변 학교들이 모두 개교하게 되면 유치원부터 고등학교까지 단지에서 도보 2분 이내에 통학이 가능하다.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은 동탄2신도시 택지지구 B13블록에 들어서며 지하 1층~지상 4층, 전용면적 71㎡~84㎡, 총 238세대 규모로 구성된다.

우남퍼스트빌 더 테라스 동탄은 지난 23일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섰다. 청약통장이 없어도 청약이 가능하며 재당첨제한도 없고, 세대주가 아니라도 만 19세 이상이면 청약 할 수 있다.

또한 화성시 외 거주민도 누구나 청약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경기도 화성시 오산동 967-2620에 들어섰으며 단지는 동탄2신도시 택지지구 B13BL에 들어설 예정이다.

문의 : 1833-377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