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시장점유율 1위 신용카드 '따뜻한 금융' 실천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신용카드 부문
신한카드가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신용카드 부문에서 여섯 번째 상을 받았다. 신한카드는 업계 최다 2300만 고객과 시장점유율 1위의 압도적 위상을 지닌 대한민국 대표 신용카드 브랜드다. 끊임없는 연구와 혁신을 통한 업계 최고 디지털 신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새로운 고객가치와 비즈니스를 창출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사회공헌 브랜드 ‘아름人’을 통해 미래를 함께하는 따뜻한 금융을 적극 실천하고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을지로3가 프로젝트’ 사업을 통해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등 지속 가능성을 실현하고 있다.신한카드는 금융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신한금융그룹의 미션인 ‘미래를 함께 하는 따뜻한 금융’을 실천하고 있다. 2010년부터 시작한 ‘아름인 도서관’은 지역아동센터 소외계층에 친환경 독서환경과 아동·청소년 권장도서를 지원함으로써 교육 양극화라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주고 있다.

신한카드는 또 2018년부터 도시재생과 골목상권 활성화 지원을 위해 서울시, 서울교통공사 등과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신한카드 사옥이 위치한 서울 을지로3가 지역에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전개하는 ‘을지로3가 프로젝트’를 전개하고 있다.

첫 번째 공익사업은 서울청소년수련관 환경 개선을 통한 지역주민-소상공인 편의공간 마련, 청소년 독서환경 개선 등으로 지난 3월 ‘을지로 사이’라는 이름의 공간이 탄생했다.

을지로 사이를 시작으로 을지로3가 역사 내 환경 개선을 목표로 하는 을지로 웰컴센터, 지역 소상공인들과의 상생 협력 사업 등도 펼쳤다. 또 을지로3가 페스티벌 등 다양한 기획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실행해 지역 사회 공동체가 함께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했다.

신한카드는 을지로3가 프로젝트가 국내 기업 사회공헌의 새로운 발전 모델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기업이 속한 사회가 함께 발전해야만 기업도 올바르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신념으로 고객에게 사랑받는 기업, 사회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