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화당, '흑당 버블 밀크티' 대명사…건강한 디저트 선도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
우남에프앤씨의 흑화당이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에서 수상했다. 흑화당은 한국에서 가장 인기있는 프리미엄티&디저트 브랜드로서 아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디저트를 만들어 주기 위해 시작한 브랜드다.

흑화당의 시그니처 메뉴는 흑당 버블에 밀크가 더해진 ‘흑당 버블 밀크티’다. 밀크티에 흑당으로 졸인 타피오카 펄을 넣어 잘 섞이도록 흔들거나 저어서 마시는 음료다. 밀크티에 흑당의 달콤한 맛이 느껴지고 달달한 타피오카 펄은 쫀득한 식감을 낸다. 직접 흑당을 졸여 만든 것으로 부드럽고 진한 단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아이스크림에 쫄깃한 흑당 버블을 더한 ‘흑당 버블 아이스크림’도 인기다. 흑당 버블 아이스크림은 달콤하고 쫀득한 버블에 담백하고 소프트한 아이스크림을 더해 최고의 궁합으로 만들어 한국 아이스크림 시장에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고급커피 원두에 흑당밀크를 더해 풍미와 향기가 일품인 ‘흑당 커피라떼’는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흑화당에서 절대 지나칠 수 없는 메뉴이다. 타피오카 펄은 들어있지 않지만 카페라떼에 흑당시럽을 가미한 음료다. 일반설탕시럽과는 달리 흑당시럽이 들어가 있기 때문에 달지만 깔끔한 맛이 나는 것이 특징이다.식용장미와 버블 밀크티가 어우러진 ‘장미 버블 밀크티’, 고퀄리티 디저트 브랜드 ‘몽샹82’ 누가크래커 등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흑화당에서 독점 판매하는 ‘몽샹82’ 누가크래커의 누가는 한국의 최고급 유제품을 재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고급스러운 단맛에 짭짤한 크래커가 어울어져 최고의 맛을 낸다.

흑화당은 흑당 버블을 고객이 보는 앞에서 직접 졸여내 소비자의 눈 코 입을 모두 만족시키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국은 물론 해외 각종 매체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다. 일본에 흑화당 해외 1호점을 오픈하기도 했다. 흑화당은 1시간씩 줄서서 기다려 맛보는 매장으로 자리잡고 있다. 앞으로 말레이시아, 미국, 캐나다, 두바이, 싱가포르 등지에도 매장을 오픈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