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박사, 투명한 가격·우수한 제품…안경 가맹점 수익↑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안경전문점 부문
안경업계의 대표 브랜드 안경박사가 ‘2019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안경전문점 부문에서 11년 연속 수상했다.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에서 매년 내구재·소비재·서비스 등 각 분야를 선도하고 있는 국내 유수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공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하고 있다. 안경전문점 부문에서는 안경박사가 11년 연속으로 상을 받은 것으로, 브랜드 인지도 및 소비자 만족도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홍성진 안경박사 대표는 “투명한 가격과 우수한 제품만이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고 소비자에게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경영철학을 갖고 있다. 홍 대표는 이 같은 믿음과 함께 가맹점의 성장을 통한 가맹본부의 발전이라는 철학을 바탕으로 1997년 법인을 설립하면서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홍 대표는 수십년간 안경원을 경영했던 노하우를 안경박사 프랜차이즈에 접목시켰다. 안경박사는 자율형 프랜차이즈를 표방하고 있다. 가맹안경원의 수익 극대화에 나서면서 가맹점주들의 큰 호응을 이끌어냈다. 다른 체인 브랜드들에 비해 현저히 낮은 수준의 가맹비 및 관리비를 책정해 가맹점주들의 부담을 최소화했다. 또 보다 양질의 제품을 저렴하게 공급하기 위해 다양한 협력업체와의 네트워킹 구축와 함께 유통구조 단순화에 노력을 기울였다.안경박사는 정확하고 편안한 안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연구개발을 하고 있다. 또 정기적 가맹점 교육을 통해 고객들의 건강한 생활을 보장하고 있다. 이 같은 일련의 시스템이 ‘안경박사 프랜차이즈 시스템’으로 정립되면서 안경사는 물론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홍 대표는 “지난 22년간 안경박사와 함께해준 가맹점들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가격, 편안한 안경, 전문검안 시스템 등을 제공해 소비자가 인정하는 안경업계 대표브랜드로 우뚝 설 수 있었다”고 말했다. 그는 “안경박사의 장점을 살려 지속적으로 소비자에 신뢰받고 사랑받을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