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디오래빗] 넷플릭스 덤벼 #웨이브…토종 OTT연합
입력
수정
#미니경제 ♪ 이어폰을 귀에 꽂으세요 !.!
[뉴스래빗 미니경제]
경제용어, 생활 경제 주요 이슈를
귀에 쏙쏙 알기 쉽게 전해드립니다.#웨이브가 뭐야?웨이브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 플랫폼입니다. SK텔레콤의 콘텐츠 플랫폼 옥수수, 지상파 3사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POOQ(푹)을 결합한 국내 최대의 OTT서비스죠. 웨이브(wavve)는 한류를 뜻하는 K-wave랑 파도를 뜻하는 Wave를 합친 단어로 한류가 파도처럼 전 세계로 퍼져나가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웨이브는 왜 만들어진 거야?
넷플릭스가 국내 OTT 시장을 빠르게 장악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수는 1년 새 4.4배 급증했고 그만큼 수익도 많이 가져가고 있습니다. 디즈니가 준비 중인 OTT 서비스까지 해외 OTT 가 국내 시장을 잠식할 것이라는 위기감도 옥수수와 푹의 통합 이유 중 하나입니다.#웨이브에선 어떤 영상을 볼 수 있어?
TVN 등 CJ ENM 계열의 콘텐츠만 제외하고 지상파, 종편, 케이블 콘텐츠를 볼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콘텐츠처럼 웨이브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도 제작될 예정입니다.국내 최대 가입자 1400만명의 웨이브. 성공하려면 정답은 결국 콘텐츠입니다. 외국계 OTT 이용자 수가 급증하는 것은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때문입니다. 웨이브도 독점 오리지널 콘텐츠 등 사용자의 관심을 모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 전략으로 경쟁력을 강화해야합니다.▽ 뉴스래빗 오디오클립 구독하기 !.!
책임= 김민성, 연구= 신용현 한경닷컴 기자 yonghyun@hankyung.com
스토리텔러 윤민이 아나운서
뉴스래빗 페이스북 facebook.com/newslabi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lab@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