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기업 채용설명회도 유튜브로…SKT 7일 'T커리어 캐스트' 진행
입력
수정
방송 중 실시간 채팅으로 지원자 질문에 답변SK텔레콤이 유튜브로 '2019 하반기 신입 공개채용'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연다. 방송 중 실시간 채팅으로 지원자들 질문에 답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달 16일까지 SK 채용 홈페이지에 서류 제출
SKT는 오는 7일 SKT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채용설명회 '티 커리어 캐스트(T-Career Cast)'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5세대(5G) 이동통신 시대에 대비한 우수인재 확보 차원으로 SKT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온라인 채용설명회를 연다.티 커리어 캐스트는 사전제작을 통해 취업준비생들이 주로 묻는 채용 전형이나 직무 관련 정보를 담는다. 설명회 콘셉트는 '캐주얼 캠핑(Casual Camping)'. 경직돤 형식적 설명회 콘셉트에서 벗어나 야외카페, 캠핑존을 배경으로 입사 5년차 이내 주니어 구성원들과 채용담당자가 채용 전형, 직무와 관련된 솔직한 대화를 나누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직무 소개는 3부에 걸쳐 진행된다. 1부에서는 △컨슈머 마케팅 △클라우드 사업 기획·개발 △글로벌 제품 마케팅·제휴 직무를 소개한다. 2부에서는 △통신 인프라 △코어·플랫폼 인프라, 3부에서는 △신사업·투자전략 △모빌리티 서비스 기획·마케팅 직무를 설명한다.
직무 담당자가 자신의 직무를 가장 효과적으로 설명할 수 있는 상징적 물건을 택해 취업준비생 눈높이에 맞춘 직무를 소개한다. 채용 담당자가 이심전심 퀴즈 게임 형식으로 지원자 궁금증을 해결하는 이색 코너도 마련했다.채용담당자는 실시간 댓글을 통해 취업준비생들과 직접 소통하는 시간도 갖는다. 채용 전형이나 직무 관련 궁금증뿐만 아니라 기업문화부터 직원 복지·교육 정보까지 다양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SKT는 5G와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새로운 정보통신기술 시장을 선도해 나가기 위해 핵심 인재 확보에도 집중하고 있다. 이번 채용에서는 △텔코(Telco) 서비스 매니지먼트 △ICT 인프라 매니지먼트 △ICT 세일즈마케팅 △ICT 서비스 플래닝 등 4개 분야에서 신규 인재를 채용한다. 소프트웨어·AI·데이터 등 연구개발 관련 전문 인재는 수시 채용으로 모집한다. SKT 공식 채용사이트를 통해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원자는 오는 16일시까지 SK 채용 홈페이지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채용설명회 영상은 SKT 공식 유튜브 채널뿐 아니라 SK 채용 홈페이지에서도 다시 볼 수 있다.
김은지 한경닷컴 기자 eunin11@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