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쇼핑족 위한 제휴적금…보장범위 마음껏 정하는 'DIY형 건강보험'

이달의 신상품
Getty Images Bank
금융회사들이 소비자 상황에 맞는 신상품을 속속 출시하고 있다. 홈쇼핑족을 위한 제휴 적금(KEB하나은행), 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우리은행), 해외 결제 전용 체크카드(한국씨티은행) 등이 잇따라 나왔다. KDB생명은 질병 보장 범위와 해지 환급 여부 등을 마음껏 정할 수 있는 ‘DIY(do it youself)형’ 건강보험을 선보였다. 동양생명은 중증치매 진단 시 평생 생활비를 주는 온라인 치매보험을 내놨다.

KEB하나은행 ‘신세계TV쇼핑 제휴적금’
KEB하나은행과 신세계TV쇼핑이 제휴를 맺고 내놓은 적금 상품이다. 1년 만기에 최대 연 3.3%의 금리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신세계TV쇼핑 모바일 앱(응용프로그램)에서만 가입할 수 있다. 기본금리는 연 1.05%로, 월 1회씩 6회차 이상 납입하면 우대금리를 더해 연 3.3%의 금리를 적용해준다. 1년 만기 상품이며 월 1000원부터 2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오는 30일까지 이 상품에 가입하는 선착순 1만 명에게 캐시백을 해주는 행사를 한다. 신세계TV쇼핑몰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하는 게 조건이다. 신세계TV쇼핑 신규 회원에겐 납입금액의 연 1.7%를, 기존 회원에겐 연 0.7%를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캐시백은 10만원까지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우리사장님e편한통장’개인사업자 전용 비대면 통장이다. 스마트폰에서 별도 앱을 설치하지 않고 우리은행 모바일 웹에서 만들 수 있다. 50만원 이상의 잔액을 7일 이상 유지하면 연 0.3%의 금리를 제공한다. 신용카드, 제로페이, 온라인플랫폼 가맹본부, 결제앱 등 각종 매출대금을 우리사장님e편한통장으로 수취할 경우 우리은행 전자금융수수료,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이용수수료 등도 면제해준다.

농협은행 ‘NH기업성공대출’

소재·부품 전문기업 등에 대출금리와 상환조건을 우대해주는 특화 상품. 총 한도 3조원 규모로 소재·부품분야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운전 및 시설자금을 지원한다. 거래 실적에 따른 우대금리와는 별도로 최대 1.0%포인트 특별우대금리를 제공한다. 거래실적을 포함하면 우대금리는 최대 1.5%에 달한다. 할부상환의 경우 만기일시상환 비율을 최대 50%까지 확대해준다. 농협은행 관계자는 “대출 기간에 상환 부담이 줄어들기 때문에 대상 기업은 금융비용 완화 효과를 볼 것”이라고 말했다.한국씨티은행 ‘씨티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

해외 직구나 해외 쇼핑 시 해외 결제수수료가 없는 체크카드다. 원화는 물론 달러, 유로, 위안 등 6개 외화까지 총 7개 통화로 직접 결제할 수 있다. 국내 가맹점 결제 건은 원화 계좌에서, 해외 가맹점 결제 건은 외화계좌에서 해당 통화로 출금되도록 연결 가능하다. 외화계좌를 연결해 두면 해외 결제 시에도 해외결제수수료가 부과되지 않는다. 국내 가맹점에서도 점심·온라인·편의점·영화관 3% 할인 등 연 최대 12만원(월 최대 1만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원화 계좌를 씨티 클리어 통장으로 연결할 경우 전국 모든 은행 ATM 출금, 이체 수수료를 면제해준다.KB손해보험 ‘KB 암보험과 건강하게 사는 이야기’

암 발병과 암 예방을 함께 보장해주는 치료 및 진단관리 보험이다. 암 발생 전 단계인 위·십이지장·대장의 양성종양과 용종, 갑상샘기능항진 치료비를 지원한다. 여성암 발병률 1위인 유방암 진단비도 받을 수 있다.

가족력 및 생활습관에 따른 질병 위험도를 안내하는 건강 컨설팅을 해준다. 더 필요한 암 전후 단계 보장을 골라 받을 수 있고, 건강관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 상품은 0세부터 7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80세, 90세, 100세 중에서 만기를 고를 수 있다. 보험료가 상대적으로 저렴한 연 만기형과 무해지형으로 가입 가능하다.

KDB생명, ‘KDB 내맘대로 건강보험’

암 진단보장, 3대 질병 진단보장, 암 사망보장 중 하나를 선택하고 폐암 간암 등 별도로 보장받을 질병을 추가로 고를 수 있다. 뇌출혈과 급성심근경색에 대해 사전예방, 입원, 수술비, 사망보상비 등도 선택할 수 있다.

특약을 붙이면 암, 뇌질환, 심장질환 등 3대 질병 진단 후 생존 시 생활비를 보장한다. 두 번 3대 질병에 걸리더라도 보장해준다. 치매 진단금도 보장받을 수 있고, 해지환급금을 돌려받을지 여부와 보장 범위 등 보험계약 거의 모든 내용을 마음대로 설계할 수 있다.

NH농협카드, ‘올바른 베이직(BAZIC) 카드’

전월 실적과 할인한도 제한 없이 국내 전 가맹점에서 0.7%, 해외 가맹점에서 1% 할인 혜택을 준다. 주말 이용 시 전월 실적에 따라 최대 1.2% 할인해 준다. 국제 공항라운지도 연 2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베이직 플러스 등급을 선택하면 주말 할인율이 1.4%로 올라가고 일요일만 할인해주던 것을 토요일도 할인해 준다. 온라인쇼핑, 주유, 대형마트·백화점, 의료업종 중 1개 업종을 선택해 0.7%포인트의 추가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동양생명 ‘무배당 수호천사 온라인 치매보험50’

치매 정도에 따라 진단비를 차등해 지급하고, 중증치매 진단확정 시 평생 동안 간병비를 보장한다. 치매척도(CDR) 검사 결과에 따라 경도치매(CDR 1점) 50만원, 중등도치매(CDR 2점) 100만원의 치매 진단비를 보장한다.중증치매로 진단이 확정되면 보험료 납입이 면제된다. 매월 50만원의 간병비를 평생 동안 지급한다. 보험가입 연령은 40세부터 최대 69세까지다. 90세 만기 순수보장형 상품이다. 온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다.

정지은/김대훈 기자 jeong@hankyung.com

핫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