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틴·AB6IX·아이즈원·프로미스나인·김재환 "추석 귀경길엔 이 노래를!"
입력
수정
세븐틴·AB6IX·아이즈원·프로미스나인·김재환
추석 연휴, K팝 아티스트들의 추천곡
"귀경길엔 속이 뻥 뚫리는 댄스곡을"
"홀로 있는 이들에겐 위로의 노래를"

서로 다른 곳에서 각자의 사연으로 추석을 보내는 많은 사람들. 그들에게 딱 맞는 옷처럼 '좋은' 음악을 선물하고자 K팝 아티스트들이 나섰다. 세븐틴 승관·도겸, AB6IX, 아이즈원 이채연, 프로미스나인 노지선, 김재환이 추천합니다. "추석 귀경길엔 이 노래를!"◆ 세븐틴의 플레이리스트

# Lauv - Breathe
"요즘 즐겨 듣고 있는 노래인데 마음이 몽글몽글 할 때, 고향 집 밖에서 달을 보며 밤에 산책할 때 들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족 분들과 즐거운 추석연휴 보내세요!" (승관)# 세븐틴 - 떠내려가
"연휴에 홀로 계시는 분들은 곡 제목처럼 슬픈 마음, 아쉬운 마음을 '떠내려가'를 들으면서 흘려보내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 곡을 들으면서 조금이라도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 (도겸)
◆ AB6IX의 플레이리스트
"여러 가지 이유로 명절이지만 집에 갈 수 없는 이들이 이 노래를 듣고 집에 돌아가는 기분을 느꼈으면 좋겠습니다." (영민)
# AB6IX – BREATHE
"저희 노래를 듣고 속이 뻥뻥 뚫리시고, 귀경길 혹은 귀성길에는 늘 차가 막히니까 도로도 뻥뻥 뚫리라는 의미를 담아서 BREATHE를 추천합니다." (웅)
# 문명진 – 잠 못드는 밤에
"명절에 가족들이 모여서 잠에 못 드시는 분들도 계실 거고 연휴가 끝나는 게 너무 싫어서 잠 못 드시는 분들도 계실 거 같아서 추천하고 싶습니다." (동현)# 볼빨간사춘기 – 별 보러 갈래
"명절만큼은 잠시 모든 걸 다 내려놓고 가족들과 하늘에 뜬 별을 보며 여유를 만끽하고 마음의 안정을 찾는 시간이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힐링타임!" (우진)
# 이문세 – 희미해서
"가족들과 떨어져 지내는 사람들에게 오랜만에 보는 가족들의 모습이 희미해지기 전에 얼른 찾아 뵐 수 있길 바라는 마음으로 추천합니다." (대휘)
◆ 아이즈원·프로미스나인·김재환의 플레이리스트
# 코요태 - 1, 2, 3, 4
"명절 때나 여행 갈 때 긴 시간이 걸리다 보니 운전하시는 아버지의 잠을 깨워드리려 많이 불렀던 노래인데요! 그러다 보니 어느 순간 제 애창곡이 되었어요. 많은 분들께서 제 추억이 담긴 곡을 들으시고 모두 함께 타임머신을 타고 소중했던 옛 기억들이 생각나셨으면 좋겠습니다. 즐거운 한가위 되시고 안전 운전하세요." (이채연)
# 샘 김 - MAMA DON'T WORRY
"학업, 일 등으로 고독한 시간을 보내는 분들께! 가을의 달빛이 가장 좋은, 유난히 밝고 좋은 명절 추석엔 가족과 만나지 못하면 유달리 더 보고 싶고 그리워지는 것 같아요. 전화 한 통으로 목소리 들으며 마음 좋아지기를 바라요." (노지선)# Michael Jackson - You Are Not Alone
"따듯하게 위로가 되었으면 합니다." (김재환)
김수영 한경닷컴 기자 swimmingk@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