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에서 뜨고 있는 텔레그램 채널 5가지

텔레그램이 금융투자업계와 투자자 간 정보교환의 장으로 활발하게 활용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여느 메신저보다 보안이 강하고, 전송 속도가 빠르다는 장점이 있어 증권사는 물론 일반 투자자들도 텔레그램에 대한 만족도가 높다.

특히 일반 투자자가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증권가 정보지를 텔레그램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어 많은 투자자들이 정보 습득 채널로 텔레그램을 활용 중이다. 직접 활용해 보고 이점이 많은 텔레그램 채널의 경우는 전문가들의 추천 자료로 활용되기도 한다.
무엇보다 텔레그램은 별도의 인증 절차 없이 전화번호 입력만으로 가입이 가능하고, 지원하는 디바이스도 다양해 이용자의 편의성이 높다. 정보 습득에 불필요한 쓸데없는 광고가 없다는 점도 투자자들이 텔레그램을 선호하는 이유다. 이에 상당수의 투자자들이 텔레그램을 활용해 시장의 흐름을 파악하고 주식 매매와 투자 아이디어를 얻고 있다.현재 주식·투자 정보 채널로 텔레그램이 유용하게 활용되는 만큼, 실시간 무료 정보 제공 및 시장 이슈에 관심이 높은 투자자라면 한번쯤 텔레그램을 이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텔레그램 추천 인기 종목]

부산산업, 셀트리온, LG디스플레이, POSCO, 케이엠더블유, 신라젠, 나노메딕스, 에이치엘비, 엑시콘, 헬릭스미스

주식승부사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