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동뮤지션, 신보 1위 기쁨 전해 "우리는 오열 중"
입력
수정
악동뮤지션, 3집 정규 '항해' 발매악동뮤지션이 컴백과 함께 음원차트 1위에 오르자 팬들에게 감사인사를 전했다.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거지' 각종 차트 1위 등극
악동뮤지션은 지난 25일 공식 SNS를 통해 "악뮤 팬 여러분 감사합니다 #HELLOAKMUFAN 오늘 공개된 #AKMU #어떻게이별까지사랑하겠어_널사랑하는거지 를 사랑해 주시고 응원해 주신 팬 여러분 감사합니다. #1위 차트 보고 #팀악뮤 오열 중. 가을 감성 듬뿍 담긴 #악뮤 3rd 앨범 #항해 수록곡도 많이 사랑해 주세요!"라는 글을 게재했다.멤버 이찬혁의 병역 이후 약 2년2개월만에 신보로 돌아온 악동뮤지션은 이날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세 번째 정규앨범 '항해'를 발매했다. 이번 앨범은 '떠나다'라는 키워드로 '이별'의 테마로 꾸며졌다.
앨범의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발매 두 시간 만인 이날 오후 8시 멜론을 비롯해 벅스, 네이버 뮤직, 모모플 등 4개 음원 차트에서 1위 왕좌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한편, 타이틀곡 ‘어떻게 이별까지 사랑하겠어, 널 사랑하는 거지’는 이미 악뮤가 지난 2017년 ‘썸데이페스티벌’에서 선보인 미완성곡으로 헤어진 연인들을 공감하게 만드는 이별 가사로 당시부터 화제를 몰고왔던 바 있다.
장지민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