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우스탁킹' 권태민 수익률 105%로 1위…김우신 3위 올라
입력
수정
지면B2
한국경제TV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 - 대박천국한국경제TV 대표 프로그램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월~목 밤 9~12시, 기획·책임 조주현, 연출 김태일·남혜우·최세규)의 대박천국 2부 ‘주식탐구생활’이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9월 수익률 업그레이드에 도전했다.
매주 월요일 시청자들의 사연과 포트폴리오를 만나는 권태민 파트너의 감성충만 카운슬링 ‘사선에서’로 한 주의 문을 열었다. 이번 주에는 종목에 대한 수준 높은 질문들이 포함된 사연이 전해졌고, 권태민 대표의 날카로운 분석과 속시원한 답변이 이어졌다. 화요일에는 류태형 파트너와 함께하는 주식 토크 쇼 ‘BACK 담화’가 진행됐다. 든든한 비빌 언덕이 돼주는 든든 BACK 담화에서는 남북경협주 전망에서부터 투자전략까지 함께 살펴봤다. 한동훈 파트너가 직접 선정한 랭킹으로 진행되는 ‘한방 랭킹쇼’는 계속해서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수요일의 가장 뜨거운 관심을 받았던 종목과 이슈를 함께 이야기해 보고 이에 더해 한 파트너가 직접 선정한 ‘불타오르는 발광다이오드(OLED) 종목’ 랭킹까지 만나봤다.마지막으로 목요일에는 시장과 기업을 분석하는 ‘투자의 정석’ 코너로 꾸며졌다. 날카로운 시선으로 시장을 바라보는 김동엽 대표의 ‘제3의 시선’에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대한 탄핵 추진이 미·중 무역협상에 미치는 영향, 아프리카돼지열병 관련주, 10월 빅이벤트와 관심을 가져볼 만한 업종 등 다양한 이슈로 꾸며졌다.
소개되는 종목마다 상승 행진으로 기대를 모으는 ‘기업 뽀개기’ 코너도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직접 발로 뛰며 기업들을 살펴 보는 기업 탐방가 조민규 대표와 함께한 기업 뽀개기 코너에서는 저평가된 실적 기대주 한양이엔지에 대한 모든 것을 살펴봤다.
와우넷 파트너들의 수익률대회 ‘실전투자 와우스탁킹’ 2019년 3분기 대회는 27일 종가 기준으로 권태민이 1위(계좌수익률 105.7%), 서호수가 2위(64.7%)를 유지했다. 김우신이 22.8%로 새롭게 3위에 올랐다. 지난주 와우스탁킹에서 매매가 집중된 종목은 백광소재, 헬릭스미스, 한일사료, 고려시멘트, 삼성전기 순이다.
[라이온킹 투자자 만들기 프로젝트-대박천국]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 밤 9시, 금요일 11시에 한국경제TV를 통해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