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산업진흥원, 서울기업지원센터 기업과의 실시간 소통 확대
입력
수정
-‘스바TV서울산업진흥원’을 통해 전문상담 유튜브 생방송 성황리 마쳐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장영승)는 지난 9월 16일, 10월 2일, 10월 10일, 10월 16일 법률편, 세무편, 노무편, 종합편으로 구성하여 총 4편의 ‘전문상담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 총 4편! 실시간 동시접속자 415명, 영상조회 3,100회 이상
해당 방송은 기업소통과 경영 상 어려움을 종합적으로 상담하는 서울기업지원센터에서 주최하였으며, 전문사회자와 함께 법률, 세무, 노무 등 다양한 분야의 현장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들이 출연하여 실시간으로 시청자의 궁금증을 풀어주었다.특히 동영상 플랫폼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생방송으로 전문상담이 진행되었던 만큼 일선에서 일하는 담당자뿐만 아니라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까지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소탈하게 소통하는 자리였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남겼다.
세무편 스트리밍은 실시간 시청자수가 140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고 영상 조회수가 1,100회 이상 기록하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SBA가 운영하는 유튜브 공식 채널 ‘스바TV서울산업진흥원’은 구독자수가 100% 가까이 늘어나는 효과까지 얻을 수 있었다.
서울기업지원센터는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유튜브 등 다양한 온라인 채널을 통하여 실시간 스트리밍 생방송 사전 홍보를 진행하였으며, 약 8,400건 이상의 관심을 받았다.이번 전문상담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 동시접속자 총 415명, 영상조회수 총 3,100회 이상으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냈다.
서울기업지원센터는 시청자를 포함하여 예비창업자와 경영인, 기업 일선 담당자에게 해당 방송이 도움이 되었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한 시청자는 “실시간으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고, 다음에도 이러한 방송이 자주 있으면 좋겠다.”라는 의견을 남겼다.
서울기업지원센터 신두진 팀장은 전문상담 라이브 방송이 퀴즈 이벤트, 설문조사 등으로 시청자의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는 홍보효과뿐만 아니라 실질적인 상담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향후 설문조사 결과는 보다 양질의 상담서비스를 시민에게 제공하고, 고객 편의를 도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본방 사수를 하지 못한 시청자를 위해 전체 영상은 ‘스바TV서울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시청이 가능하며, 주제별로 단편 자막영상도 업로드 할 예정이다.
자세한 제공서비스 안내는 서울기업지원센터 대표전화 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기업지원센터는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창업허브 본관 1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법률, 노무, 세무, 회계, 관세, 지식재산, 경영, 마케팅, 창업 등 요일별로 전문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