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일산2차 아이파크’ 입주자 모집
입력
수정
민간 임대 아파트, 계약과 동시 즉시 입주 가능HDC현대산업개발이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번지 일대에 지은 ‘일산2차 아이파크’의 입주자를 모집한다. 새로 지은 민간임대 아파트로 계약 즉시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자별 보증금 및 월세 선택 가능
계약금 300만원 정찰제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9층, 4개 동이며 전용면적 74~84㎡의 214가구 규모로 조성됐다. 최대 8년까지 거주(2년 단위 계약)가 가능하고,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된다. 임대료 상승률도 2년 단위 5% 이하로 제한됐다. 보증보험사를 통해 임대보증금 보증을 받을 수 있다.임대 아파트다보니 재산세와 보유세 등 세금 부담이 없다. 계약금 300만원, 입주자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보증금 및 월세 등을 선택할 수 있다. 계약 후 3개월간의 입주 유예기간을 통해 자금마련과 이사일정 등을 임대인이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다.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다. 거주기간 동안 취득세나 재산세 등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으며 연말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모당초등학교와 안곡중학교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일산신도시 교육 1번지로 꼽히는 후곡학원가가 인접했다. 도보권에 경의중앙선 풍산역이 위치하며, 이마트 풍산점과 애니골카페와 동국대학병원 등도 가깝다. 단지 내 4개층의(지하 2층~ 지상 2층) 대규모 단지내 상업시설에는 키즈수영장, 운동시설 등은 들어설 예정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