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단신] 공화국선수권대회 폐막식 개최

▲ 지난 1일 개막한 공화국선수권대회의 폐막식이 30일 청춘거리 농구경기장에서 열렸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다. 폐막식에는 국가체육지도위원회 위원장인 최휘 노동당 중앙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참석했다.
▲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 수력발전소에 김일성 주석의 1984년 방문을 기념하는 사적현판이 세워졌다고 30일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현판제막식은 지난 25일 현지에서 진행됐다.
▲ 인도네시아 독립 74주년을 즈음해 주북 인도네시아대사관은 30일 대동강 외교단회관에서 연회를 마련했다고 중앙통신이 밝혔다. 연회에는 인도네시아친선협회 위원장인 박경일 대외문화연락위원회 부위원장과 베를리안 나피투풀루 인도네시아특명정권대사 등이 참가했다.
▲ 안드레이 플라도노프 부국장을 단장으로 하는 러시아 청년사업국대표단이 청년운동사적관을 참관했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대표단은 만경대와 주체사상탑, 조국해방전쟁승리기념관 등도 방문했으며, 해방탑과 사동구역의 소련군 묘에 헌화했다.
▲ 전국 버섯재배기술 경험발표회가 29일과 30일 농업연구원 평양 남새과학연구소에서 진행됐다고 중앙통신이 전했다.
▲ 전국 전자자동화 부문 과학기술발표회가 조선과학기술총연맹 중앙위원회 주최로 28∼30일 국가과학원에서 열렸다고 중앙통신이 보도했다.
▲ 전국 칠감 부문 과학기술발표회가 29일과 30일 함흥화학공업대학에서 개최됐다고 중앙통신도 밝혔다.
▲ 전국 미꾸라지 요리 경연이 지난 29일부터 평양면옥에서 진행 중이라고 조선중앙TV가 전했다.
ydhong@yna.co.kr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