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신도시 새바람 HDC현대산업개발 '일산 2차 아이파크'
입력
수정
지면C2
분양 포커스HDC현대산업개발은 최근 역전세난에 새로운 주거패러다임으로 급 부상하고 있는 민간임대 아파트 ‘일산2차 아이파크’의 홍보관을 금일 개관하고 입주자 모집에 나선다.
8년 이사걱정 없고 시세대비 저렴한 임대아파트…다양한 임대료 옵션도 선보여
계약금 300만원 정찰제, 3개월 간의 입주 유예기간도 부여…계약즉시 입주가능
HDC현대산업개발이 선보이는 민간임대 아파트 ‘일산2차 아이파크’는 주택 노후화가 진행되고 있는 일산신도시에 들어서는 새 아파트로, 계약 즉시 입주 가능한 선시공 후임대 아파트다.특히 ‘일산2차 아이파크’는 아파트 노후도가 높고 새 아파트에 대한 수요가 큰 1기신도시 일산에 공급되는 점에서 수요자들의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번지 일원에 지하 3층~지상 19층, 4개 동, 전용면적 74~84㎡, 총 214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절세혜택은 물론 다양한 임대료 선택사항으로 주거비 부담 낮춰민간임대 방식으로 공급되는 ‘일산2차 아이파크’의 가장 큰 장점은 우수한 설계와 다양한 단지 내 시설등을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세금 부담 없이 장기간 안정적으로 거주 가능하다는 점이다.
먼저, ‘일산 2차 아이파크’는 이사 걱정 없이 최대 8년까지 거주(2년 단위 계약)가 가능하고, 주변 시세 대비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된다. 여기에 임대료 상승률도 2년 단위 5% 이하로 제한되어 주거 부담이 줄어들며, 보증보험사를 통해 임대보증금 보증을 받을 수 있어 안정성도 갖췄다.
그 밖에도 재산세와 보유세 등 세금 부담이 없고 초기 계약금 300만원 정찰제와 입주자 상황에 따라 다양한 보증금 및 월세 선택 가능 하며, 계약 후 3개월간의 입주 유예기간을 통해 자금마련과 이사일정 등을 임대인이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도록 한다.일산2차 아이파크의 임대료는 ▲전용면적 74㎡ 보증금 5천만~2억6천만원, 월 임대료 21만~85만원 ▲전용면적 84㎡ 보증금 5천만~3억원, 월 임대료 21만~98만원 5개 안으로 자금사정에 맞추어 자유롭게 설정이 가능하다.
○우수한 교육여건과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 대거 적용
‘일산2차 아이파크’는 우수한 입지 여건도 갖췄다. 모당초등학교(혁신초), 안곡중학교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일산신도시 교육 1번지로 꼽히는 후곡학원가가 인접해 있다. 특히, 도보권에 경의중앙선 풍산역이 위치하며, 이마트 풍산점과 애니골카페와 동국대학병원 등도 가깝다.입주민의 주거 편의성을 높이는 일산2차 아이파크만의 특화설계도 눈에 띈다. 침실과 침실, 거실과 침실사이 가벽은 필요에 따라 움직일 수 있는 ‘무빙월 도어’로 설치되며 팬트리, 드레스룸, 파우더룸 등을 도입해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IoT 기반의 최첨단 스마트 시스템을 적용해 난방제어, 대기전력차단, 세대환기 제어, 엘리베이터호출 등을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단지 내 4개층의(B2~2F) 대규모 단지내 상업시설에는 키즈수영장, 운동시설등은 물론 다채로운 MD 구성을 통해 입주민의 편리함을 더 할 예정이다.
‘일산2차 아이파크’ 관계자는 “일산은 최근 정부의 3기 신도시 발표 이후, 집 값 하락과 역전세 난에 대한 우려로 내 집 마련은 잠시 미루고 생활 편의성과 쾌적성이 높은 주거 상품을 찾는 임차인 수요가 크게 늘고 있다”며 “‘특히 일산2차 아이파크’는 계약과 동시에 바로 입주가 가능하고, 최장 8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는데다 절세혜택까지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일산2차 아이파크’는 만 19세 이상이라면 청약통장 보유여부, 소득 제한, 주택 소유여부에 상관없이 누구나 계약할 수 있으며, 거주기간 동안 취득세나 재산세 등 보유세가 부과되지 않으며 연말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홍보관은 일산2차 아이파크(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중산동 1842) 단지 내 위치한다.
문의 : 031-977-1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