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잠이 보약

한달새 2만 세트 완판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수면 건강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으로 지난달 출시된 이 제품은 첫 생산 물량 2만 세트가 모두 판매됐다. 알파프로젝트는 특정 신체부위의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의 인기는 질 높은 수면을 위해 아낌없이 주머니를 여는 ‘슬리포노믹스(sleeponomics)’ 시장이 성장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관련 제품의 매출도 함께 늘고 있다. 업계는 올해 수면산업 시장 규모가 3조원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은 미강(쌀겨)주정 추출물과 긴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는 락티움 성분을 함유해 바쁜 현대인의 편안한 잠과 스트레스 완화를 돕는다. 지방·탄수화물·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 세포와 혈액 생성에 필요한 엽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데 필요한 셀렌 등이 주원료로 함유돼 있어 항산화에도 도움을 준다.

오는 14일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러야 하는 수험생을 위한 홍삼 제품들도 주목받고 있다. 인삼공사 제품 중 수험생 건강 관리에 특화된 홍삼 제품은 정관장 아이패스다.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브레인’ ‘아이패스 트리플’이 대표적이다.아이패스 브레인은 국내산 6년근 홍삼에 녹용, 상황버섯, 빌베리 등을 가미한 프리미엄 제품이다. 하루 1환 복용으로 수험생의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휴대하기 간편하도록 개별 포장돼 있고 포장 케이스는 손바닥 지압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아이패스 트리플은 국내산 6년근 홍삼과 비타민B군 5종 및 비타민 C를 더해 피로 해소에 도움이 되도록 했다. ‘아이패스 브레인’과 ‘아이패스 파워’를 함께 구성한 ‘아이패스 브레인&파워’ 세트도 판매한다.

인삼공사는 수험생 외에도 연령별 맞춤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11~13세 성장기 어린이의 기초 건강을 위한 ‘아이패스 제이(J)’, 체력과 면역력 증진이 필요한 14~16세 청소년을 위한 ‘아이패스 엠(M)’ 등이 있다.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드링크 형태인 ‘아이패스 파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여성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은 정관장 화애락이 있다. 최근 출시한 ‘화애락 이너제틱’과 ‘화애락 후’가 대표적이다. 화애락 이너제틱은 홍삼농축액에 식이섬유를 더해 만든 젤리스틱 형태 제품이다. 홍삼의 주요 성분은 물론 배변활동이 원활해지는 데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도 함유돼 있다. 젤리스틱 제형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다섯 가지 과일 부원료가 더해져 맛도 개선됐다. 한 TV 예능프로그램에서 배우 성유리 씨가 이 제품을 섭취하는 장면이 나와 ‘성유리 홍삼’이라는 별칭이 붙었다.

화애락 후는 갱년기 여성 스페셜 집중케어를 위한 제품이다. 6년근 정관장 홍삼농축액을 기본으로 녹용 상황·영지·꽃송이버섯 등 프리미엄 원료를 더해 시니어 여성들의 체력을 보강한다. 면역력 증진, 피로 해소, 항산화, 기억력 개선 등에 도움을 준다.

이종림 KGC인삼공사 국내사업본장은 “현대인의 변화된 라이프 스타일에 필요한 기능성 성분을 담은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며 “특히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은 스트레스 완화와 수면장애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말했다.

박종필 기자 j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