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마블 방준혁 "MMORPG에 산업 정체…장르 다양화·융합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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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무환경 변화로 스피드보다는 웰메이드 전략"…웅진코웨이 인수엔 말 아껴넷마블 방준혁 이사회 의장은 14일 "이제부터는 다양한 장르를 시도해야 하고 장르의 융합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방 의장은 이날 부산 벡스코(BEXCO)에서 열린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에서 기자들과 만나 "PC 게임이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에서 산업이 정체됐었는데 모바일 게임도 장르로는 MMORPG까지 다 와버렸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미래는 융합 장르 게임으로 전환이 될 것"이라며 "넷마블도 그렇게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방 의장은 "그전에는 게임을 좀 더 스피드하게, 장르 선점 전략이 있었다면 지금은 웰메이드(잘 만든) 게임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근무환경 등으로 예전처럼 스피드를 경쟁력으로 게임사업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웰메이드 전략으로 변화되고 있다"고 말했다.그는 "개발 스케줄이 늘어나 실적에 영향을 받은 것도 사실"이라면서도 "궁극적으로는 웰메이드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 회사 실적에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
방 의장은 웅진코웨이 인수 추진에 대해선 "게임 얘기만 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연합뉴스
그는 "미래는 융합 장르 게임으로 전환이 될 것"이라며 "넷마블도 그렇게 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방 의장은 "그전에는 게임을 좀 더 스피드하게, 장르 선점 전략이 있었다면 지금은 웰메이드(잘 만든) 게임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며 "근무환경 등으로 예전처럼 스피드를 경쟁력으로 게임사업을 진행할 수 없기 때문에 웰메이드 전략으로 변화되고 있다"고 말했다.그는 "개발 스케줄이 늘어나 실적에 영향을 받은 것도 사실"이라면서도 "궁극적으로는 웰메이드 게임을 개발하는 것이 회사 실적에 긍정적"이라고 강조했다.
방 의장은 웅진코웨이 인수 추진에 대해선 "게임 얘기만 하겠다"며 말을 아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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