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IT타워, 서울 근교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

하나자산신탁이 경기 부천 옥길지구에서 ‘골든IT타워’를 분양한다. 서울 근교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다.

옥길지구 북단인 자족 4의 3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10층, 섹션오피스 396실과 기숙사 44실로 구성됐다. 연면적 3만6000㎡ 규모다.인근에 1호선 역곡역과 소사역, 서해선 소새울역이 있다. 차량을 이용하면 7호선 가산디지털단지역과 KTX 광명역까지 10~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시흥IC를 통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와 제2경인고속도로 진출입할 수 있다. 서해안로를 따라 항동지구를 거쳐 가산디지털단지 등 서울 서남부까지 곧장 이어진다.

주변에 녹지가 많다. 남부수자원생태공원과 항동 푸른수목원이 가깝다. 역곡천을 따라선 자전거도로가 조성 중이다. 홈플러스와 뉴코아백화점, 이마트 등 대형 편의시설이 인근에 있다.

입주 기업 종사자를 위한 편의시설도 여럿 들어선다. 공용 회의실과 샤워실, 체력단련실이 마련될 예정이다. 섹션오피스엔 테라스 설계를 적용해 공간 활용도를 높인다. 일부는 복층형 오피스 구조가 가능하도록 층고를 5.2m로 설계했다.다양한 세제 혜택이 따른다. 직접 입주하면 재산세 37.7%, 취득세는 최대 50%까지 감면된다. 홍보관은 부천소방서 인근인 부흥로315번길 26에 있다.

전형진 기자 withmold@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