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 부산지역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한 건강식 배식 봉사 실시 및 독거노인을 위한 '국민 행복 연탄 나누기' 전달식 개최

한국거래소(이사장 정지원)와 KRX국민행복재단은 11월 14일(목) KRX임직원 25명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 지역 어르신의 건강한 겨울나기를 위하여 부산 남구 용호종합사회복지관에서 건강식 배식 행복나눔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배식봉사활동을 통해 부산 지역 어르신들에게 환절기 건강식으로 한방삼계탕, 과일과 떡 등 보양식 200인분을 준비하고 KRX 임직원들이 직접 대접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복지관 어르신이 이용하는 경로식당의 노후된 의자 등 기자재를 교체하여 편안하게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물품을 지원하였다.또한, 저소득 소외계층의 희망의 겨울나기 지원을 위한「2019년 KRX국민행복 연탄나누기」전달식을 개최하였다. 동 사업은 난방시설이 제대로 구비되어 있지 않아 추위로 어려움을 겪는 소외된 이웃을 위해 서울·부산연탄은행을 통해 연탄을 지원하는 한국거래소의 동절기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한국거래소는 매년 정기적으로 부산 지역 어르신을 위한 임직원배식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국민행복 연탄나누기 지원은 올해로 10년째 이어오고 있는 가운데 총 8만장의 연탄을 도움이 필요한 부산·서울의 독거노인과 한부모가정 등 에너지 취약계층 약 400세대에게 지원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한국거래소는 부산 지역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아동센터 리모델링 및 놀이터 환경개선사업 등 다양한 나눔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한국거래소 정지원 이사장은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면서 대부분 어르신들이 자신의 건강관리나 노후준비가 여의치 않은 것이 현실이다.” 라면서 “한국거래소와 KRX국민행복재단은 어르신들이 보다 안락하고 편안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어르신 복지사업에 대한 지원을 더욱 확충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