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30년 필터기술 '아이가 먹는 깨끗한 얼음' 강조

2019 한경광고대상

가전부문 최우수상
웅진코웨이는 건강하고 편리한 생활습관을 만드는 라이프 케어 기업이다. 수요자들이 깨끗한 물과 공기, 수면 등을 비롯한 모든 생활환경을 안심하고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웅진코웨이의 ‘아이스 정수기’ 인쇄광고는 물보다 얼음을 더 자주 찾는 아이들에게 깨끗하고 건강한 얼음을 전하고 싶다는 마음에서 출발했다. 웅진코웨이가 지난 30년간 쌓아온 연구개발(R&D) 역량과 혁신적 필터 성능 등을 바탕으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하고 있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아이스 정수기’는 얼음을 만드는 핵심 부품 전체를 스테인리스 재질로 제조해 위생적이다. 얼음 트레이와 정수 탱크를 쉽게 분리하는 구조로 설계해 내부 청소 및 관리가 쉽다.
김형권 마케팅전략부문장
핵심 소재인 CIROO(시루) 필터와 C9 카본블록 필터로 구성된 ‘CIROO(Coway Intensive Reverse Osmosis) 필터 시스템’을 탑재했다. CIROO 필터는 머리카락의 수만분의 1 크기인 이온 물질까지 제거하는 얇고 조밀한 멤브레인(세포막) 소재를 기존 RO(역삼투압) 멤브레인 필터보다 최대 24% 더 촘촘하게 감았다. 고성능 정수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풍부하게 물을 추출할 수 있다.

이번 광고는 제품력과 기능을 알리는 데만 초점을 두지 않았다. 해맑은 표정으로 깨끗한 얼음을 즐기는 아이의 모습을 통해 부모들이 희망하는 ‘안심’이라는 가치를 더욱 직관적이고 설득력 있게 전달했다는 평가다. 김형권 웅진코웨이 마케팅전략부문장은 “아이스 정수기 인쇄광고가 한경광고대상 수상작으로 선정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깨끗하고 건강한 삶을 제공하기 위해 혁신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