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C인삼공사,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출시…"수면·장·혈행 건강 책임져요"

하루 종일 들여다보는 모니터와 휴대폰은 눈 건강의 적이다. 잦은 술자리와 만성 피로는 간 질환을 불러일으킨다. 과잉 영양 섭취로 늘어난 체중은 관절과 위, 장 등을 위협한다. 계절과 상관없이 찾아오는 미세먼지는 호흡기와 혈관 건강을 해친다. 스트레스와 불규칙한 생활 리듬은 수면을 방해하는 요인이다. 이처럼 현대인의 건강 관리는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은 현대인의 고민을 덜어주는 생활필수품이 됐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인 KGC인삼공사는 홍삼 외 다양한 건강기능식품을 제조해 ‘정관장 알파프로젝트’를 내놨다. 2013년 기능성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로 리뉴얼한 뒤 수면, 간, 눈, 구강, 위, 장, 관절, 혈행 등 여덟 가지 건강 이슈에 대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정관장 알파프로젝트는 두 가지 기능을 추구하는 복합건강기능식품이라는 게 특징이다. 핵심 원료인 주원료와 부원료를 엄선해 다양한 기능을 넣었다.

○알파프로젝트 눈건강·수면건강

정관장 눈건강은 루테인이라고 불리는 마리골드꽃 추출물을 주원료로 했다. 헤마토코쿠스 추출물과 오메가3를 결합한 복합기능설계로 눈 건강은 물론 눈 피로를 개선하는 제품이다. 건조한 눈도 함께 관리한다.

루테인은 카로티노이드 성분 중 하나다. 우리 몸에서 합성되지 않고 음식을 통해 흡수할 수 있다. 눈의 망막과 수정체에 축적되는 성분인데 자외선이나 외부로부터 눈에 노출되는 청색광을 흡수해 눈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 노화로 감소되는 황반색소밀도를 유지시켜 눈 건강에 도움을 주고 시력 저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정관장 눈건강은 이 밖에 눈의 피로도 개선에 도움을 주는 헤마토코쿠스 추출물, 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 건강에 도움을 주는 오메가3 등을 포함하고 있다.

쌀겨 주정 추출물은 수면에 도움을 준다. 락티움 성분은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 물질이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수면건강은 에너지 생성에 필요한 판토텐산, 세포와 혈액생성에 필요한 엽산,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셀렌 등을 함유하고 있다.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장건강’

‘장건강’은 한국인의 장에 맞춘 복합유산균을 설계했다. 스트레스와 긴장 속에 예민해진 장 건강을 위해 유익균 증식, 유해균 억제는 물론 정상적인 면역 기능까지 한 번에 챙길 수 있도록 했다.

맞춤형 복합균주 9종과 한국의 대표 발효 음식인 김치에서 유래한 김치유산균까지 10종의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했다. 특허받은 4중 코팅으로 냉장보관 없이도 실온에서 유산균 100억 마리 함량을 유지한다.

미네랄 함유로 정상적인 면역 기능까지 관리하는 제품으로 미네랄 아연은 DNA 등 핵산의 합성에 관여한다. 면역체계와 같이 세포 교체가 빠른 조직에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국내 건강기능식품 1위 기업인 KGC인삼공사의 품질관리와 기술력으로 만든 정관장 알파프로젝트 시리즈는 모든 제품이 복합건강기능식품인 것이 특징”이라며 “홍삼을 꾸준히 섭취하는 사람들도 부위와 기능별 고민을 해소하기 위해 알파 프로젝트 제품을 많이 찾는다”고 말했다.

김보라 기자 destinybr@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