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전공 학생 모집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전공에서 2020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고등학교 졸업이상(검정고시 포함)의 학력을 가지신 분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수능과 내신이 들어가지 않고 간단하게 서류전형과 면접을 통해 등록 가능하다.타 대학을 다닌 학생들은 재학기간과 관계없이 1학기만 다녔어도 신청가능하고, 특히 타 대학(4년제)을 졸업하고 건국대 스포츠건강학전공에 지원을 한 경우에는 건대에서 60학점만 취득하면 건국대학교 총장명의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건국대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전공에서는 1급 생활스포츠지도사, 1급 전문스포츠지도사, 건강운동관리사, 노인스포츠지도사, 장애인스포츠지도사, 유소년스포츠지도사 등의 자격증 취득에 유용한 과목들을 이수할 수 있다. 또한 스포츠건강학전공은 일반인들에게도 도움이 되는 과목을 많이 개설하는데 골프, 볼링, 댄스스포츠, 웨이트 트레이닝, 요가, 태권도 등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실습과목들과 건강학개론, 건강프로그램, 노인생활과 건강, 성인병과 운동처방, 스포츠의학, 해부학 등의 이론 수업이 개설되어 있다.

한 학기 7과목(21학점) 수강료가 223만원으로 경제적 부담이 적고, 추후에 건국대, 고려대, 연세대 등 대학원에 진학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지난 10여 년간 학위취득자들 중에 박사학위를 취득하여 대학에서 강의를 하는 경우도 있고 교육대학원에 진학 후 임용고시에 합격하여 중등교사의 꿈을 이루는 경우도 있다. 주말, 야간, 주간 모두 수업이 개설되어 있어 직장인들도 학위취득이 가능하고, 편입을 원하는 사람은 80학점(4학기) 이수 후 4년제 대학교로 일반편입도 가능하여 편입을 생각하고 지방대를 가거나 전문대를 가는 사람들에게 대체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그리고 일반편입 외에 학사학위 취득 후 학사편입도 가능하다.스포츠건강학전공은 아시안게임 및 전국체전 금메달리스트 등을 배출한 경기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방에서 올라온 학생들은 기숙사 생활이 가능하고 휘트니스클럽, GX프로그램, 도서관 등 학교생활로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다. 그리고 학사장교 지원가능으로 많은 학생들이 장교로 가는 통로로 이용하여 공군 육군 해군 장교로 임관하기도 한다.

장학혜택 중 건국가족장학은 가족(부모, 형제, 자매, 부부)이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에 재학 중이거나, 건국대학교 학부, 대학원 졸업생, 학점은행제 학위수여자의 자녀가 학점은행제에 재학 중인 경우에 장학금을 받을 수 있다. 7과목 신청 시에도 전원 장학혜택(다과목 장학금)이 있다. 학위 취득 후에는 건국대 총동문회 가입도 가능해서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스포츠건강학전공은 매 학기 학습자 접수가 이어지며, 현재 2020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건국대학교 미래지식교육원 홈페이지나 스포츠건강학전공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스포츠건강학전공 사무실에 전화문의 및 접수 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