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앤, 블루투스 원패스 출입 솔루션 영역 확대… ICT 보급 `앞장`

블루앤이 자체적으로 개발해 선보이고 있는 `스마트폰 블루투스 원패스 출입 솔루션`이 스마트홈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스마트폰 하나로 공동 출입문을 쉽게 개방할 수 있는 해당 출입 솔루션이 `주거 혁신`의 한 영역을 일궈냈다는 평이다.

원패스 출입 솔루션은 스마트폰 블루투스 통신을 토대로 운영되는 시스템이다. 사용자가 현관 출입구 약 3m 이내 진입 시 스마트폰의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출입구를 자동으로 개방해주며, 엘리베이터 또한 자동으로 호출해주는 기능을 갖췄다.앱을 통해 입주민 등록만 하면 스마트폰 화면이 꺼져 있더라도 기능이 진행된다. 사용자 편의를 확대하고자 하는 목적에서 개발된 기능이기 때문에 출입 시마다 앱을 따로 실행시키지 않아도, 혹은 통화 및 게임 중이라도 솔루션 기능이 자동적으로 진행된다.

뿐만 아니라 원패스 출입 솔루션은 네트워크 통신(TCP/IP, RS-485 통신)을 위한 별도의 선로나 망 공사 없이도 이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 두 운영체제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사용자가 아닐 경우에는 하이패스 단말기를 통해 동일한 조건으로 이용 가능하다.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블루앤의 목표가 반영된 결과다.

특히 블루앤은 출입 솔루션을 통해 공동 출입구를 개방할 수 있는 만큼 보안에 철저한 시스템을 구축했다. 원패스 솔루션에는 각기 다른 통신 방식의 보안 암호화 알고리즘이 적용돼 보안성이 높으므로 사용자들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이 같은 출입 솔루션은 현재 시장에서 긍정적인 평가를 얻고 있는 중이다. 그렇지만 일부 기술력이 검증되지 않은 회사들이 시장에 무분별하게 진입하려고 하는 상황이 발생하고 있어 우려가 제기되는 상황이다.

이와 관련해 기업 측 관계자는 "혹여 기술적 결함을 보유한 제품이 시장에 무분별하게 공급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확산을 두고 자칫 `시기상조 아닌가`라는 오해를 불러일으키는 역효과를 불러일으키지는 않을까 걱정된다"고 전했다.

그렇지만 현재 블루앤의 원패스 출입 솔루션은 스마트홈 발달에 기여하고 있는 만큼 해당 기술이 우리 삶에 미치는 영향이 긍정적이라는 점은 분명하다. 관련 업계에서도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을 자극하는 블루앤의 출입 솔루션 기술에 호응을 보내고 있는 중이다.한편, 정보통신기술(ICT)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는 블루앤은 사용자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발, 연구 등 노력을 멈추지 않고 있다. 현재 이 곳은 지능형 주차 위치 확인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자가 별도의 액션 없이도 차량의 주차 위치를 파악한 뒤 저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블루투스 기반 손목 밴드형 원패스 출입키`도 개발해 곧 출시할 예정이다. 이처럼 블루투스 솔루션 영역을 확대하고 있는 블루앤은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 진출에도 적극적으로 나선다는 포부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