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상 교육 콘텐츠 제공하는 교육 특화 아파트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관심 집중

종로M스쿨 무상교육 혜택(초·중생 대상 3년 학원비 지원)을 통해 강남8학군에 비견되는 수준의 교육 콘텐츠를 제공받을 수 있는 교육특화아파트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의 분양이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한국자산신탁이 강원도 원주시 단구동 887 일대에서 현재 짓고 있는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시세 대비 저렴한 3.3㎡당 700만원대의 분양가와 다양한 혜택이 제공돼 호평 속에 분양이 진행 중이다.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단지 내 에듀센터에 종로M스쿨도 들어설 예정인 데다 도보거리에 남원주초등학교가 위치하고 반경 2km 내에 10여 개에 달하는 초중고교가 도보권 거리에 밀집돼 안정적인 면학 분위기가 조성될 예정이다.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1~2단지 총 919가구 규모의 지하 2층~지상 최고 20층, 총 14개동으로 지어진다. 전용면적은 전 주택형 모두 84㎡ 단일 주택형으로만 공급되며 발코니 확장 비용이 무상으로 제공돼 수요자들의 부감감을 최소화했다.

단지 주변으로 대형마트 등 생활편의시설과 문화, 금융, 병의원 등 단구지구의 풍요로운 인프라 시설이 자리해 우수한 정주 여건을 갖춘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는 남원주 개발의 중심에 위치해 큰 미래가치가 기대를 모으고 있다.채광과 환기에 유리한 남향 위주로 세대 배치가 이뤄지는 단지 실내는 4베이 맞통풍 구조의 4룸 특화평면이 적용된다. 이 밖에도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다양한 수납공간을 위시해 안방 대형 드레스룸, 혁신 주방공간, 전 타입 알파룸(팬트리)과 현관 중문이 무료로 제공돼 주거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또한 단지 내에 편리하고 넉넉한 주차공간, 어린이놀이시설,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GX룸, 입주민 전용 게스트 룸, 어린이보육시설, 경로당, 도서관 등의 커뮤니티시설도 들어선다.

특히 경기도 성남판교-여주-원주-강릉을 연결하는 경강선의 개통이 예정되면서 원주의 수도권 전철시대가 열릴 전망이어서 더욱 많은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이 노선이 개통되면 강남권인 판교역과 수서역을 비롯해 주요 수도권 지역을 원주에서 전철로 이용이 가능해진다. 따라서 원주에서 판교를 거쳐 신분당선을 통해 강남권까지 1시간 대에 진입할 수 있게 된다. 이 같은 경강선 개발 외에도 원주는 다양한 교통호재가 예정돼 있는데, 중앙선 청량리-원주 구간(인천공항-청량리-원주-제천 2020년 개통 예정)을 40분 대에 이동할 수 있어 강북 권역 접근성이 크게 향상된다.

여기에 2022년이면 서울-신경주 라인이 신설될 계획으로 중앙고속도로 남원주IC, 동부순환도로와 서부순환도로를 잇는 원주시 계획도로까지 예정돼 향후 사통팔달의 철도 라인과 도로망을 아우르는 중부권 교통의 중심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 분양 관계자는 “경강선 원주 구간이 개통되면 서울 강남 진출이 더욱 용이하게 될 것으로 관측돼 원주 부동산 시장을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향후 신규 아파트 분양가가 더욱 오를 것으로 보여 프리미엄 형성에 대한 기대감도 고조되고 있다”고 전했다.2020년 6월 입주가 예정된 원주 단구 내안애카운티 에듀파크의 모델하우스는 강원도 원주시 무실동 634-9에 위치해 있으며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도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