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소식] '신현준의 고백' 개정판 출간 外

▲ 배우 신현준이 저서 '신현준의 고백' 개정판을 11년 만에 출간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현준의 고백'은 신현준이 살아오면서 알게 된 좋은 것들, 나누면 더 큰 기쁨을 얻을 수 있는 것을 모아 고백 형식으로 담아낸 에세이다. 개정판 수익금은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전액 쓰일 예정이다.
▲ EBS 1TV는 오는 25일 오전 10시 50분 인기 펭귄 캐릭터 '펭수'가 '최고의 요리비결'에 출연한다고 예고했다.

펭수는 MC 이특, 신효섭 셰프와 만나 크리스마스 케이크, 쿠키 트리를 만든다. 펭수는 날개로 생크림을 만드는 등 남다른 요리 재능을 선보인다.
▲ EBS는 실시간 TV 방송과 VR(가상현실) 콘텐츠를 동시에 시청하는 5G 프로그램 '오션킹'을 오는 24일 오후 8시에 방송한다.

'오션킹'은 최첨단 컴퓨터그래픽 기술과 5G 통신기술을 활용해 오랜 시간 바다를 지배한 고대 제왕들의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하고 눈앞에서 생생하게 느낄 수 있게 만든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길잡이는 전문가급 스쿠버다이빙 실력을 보유한 배우 이형철이 맡는다.
▲ KBS 1TV는 오는 22일 'TV쇼 진품명품'에 매력적인 의뢰품 세 점이 소개된다고 예고했다.

분청사기 인화문 항아리, 서랍 겸 장기판 등 여러 용도로 사용한 개개수리장, 명성황후가 가깝게 지내던 집안사람에게 보낸 편지다. 이 의뢰품들의 감정가는 방송일 오전 11시에 확인할 수 있다.
▲ KBS 1TV는 오는 22일 오후 8시 10분 특집 다큐멘터리 '더 게이머'를 방송한다.

이 다큐멘터리에서는 1990년대 말, 2000년대 초 사이 IMF, 밀레니엄, Y2K 등 시대를 상징하는 단어들 사이에 나타난 게임 '스타크래프트'를 조명한다.

1998년 처음 출시된 게임이 무려 20년간 폭발적인 인기를 누릴 수 있었던 배경을 살펴본다.

아울러 사회와 공진화하며 새로운 직업과 기술, 세대를 탄생시켰던 게임 그 이상의 게임, 스타크래프트와 이를 둘러싼 한국 사회, 사람들에 관해 이야기한다.
▲ 글로벌 MCN(멀티 채널 네트워크) 콜랩코리아(Collab Korea)가 2019 연말 파티 '콜랩 스페셜 나잇'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지난 18일 강남 'SJ쿤스트할레' 에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 해 동안 활발한 활동을 펼친 뷰티, 일상, 게임,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 인기 크리에이터 유트루, 조싀앤바믜를 비롯한 브랜드 마케팅 담당자, 협력사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콜랩코리아 김덕봉 지사장은 "이번 파티가 좋은 기회가 돼 여러 크리에이터와 브랜드가 의미 있는 네트워크를 구축했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