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강승수 한샘 회장 "국내 매출 10조원 목표"
입력
수정
▽ 미래 50년 홈 인테리어 분야 세계 최강 목표"미래 50년 홈 인테리어 분야 세계 최강 기업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국내시장 10조 매출 달성을 통한 마켓쉐어 확대', '전략기획실 강화 통한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 '글로벌 한샘 도전 기반 확립'이라는 3가지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 국내 매출 10조원 달성 등 3가지 목표 설정
▽ "세계 초일류기업 한샘 이끄는 주역되길"
강승수 한샘 회장은 2일 2020년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은 한샘은 새로운 미래 50년에 도전하겠다고 강조했다. 강승수 회장은 "중기목표 달성을 위해 리하우스 사업본부는 표준매장 성공 모델을 만들고 이를 전국 50개 상권으로 확대할 것"이라며 "온라인 사업본부는 외부 상품 입점을 확대하고 O2O 리빙 전문몰로 변화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해 "'원가구조 혁신', '본부장 중심경영체제 정착', '경영 매뉴얼 구축',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대외 협력체계 강화', '정보시스템 혁신', '미래 50년을 위한 미션과 비전 확립' 등의 과제에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강 회장은 "10년, 20년 뒤 한샘의 모습은 디지털 시대 글로벌 세계 최강의 홈 인테리어 기업으로 우뚝 서는 것"이라며 "확신과 자신감을 가지고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다면 세계 변화를 주도하는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다"고 당부했다. 직원들에게 "여러분 속에서 그러한 새로운 한샘의 주역이 쏟아져 나오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하 강승수 한샘 회장의 신년사 전문이다.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한샘 가족 여러분 복 많이 받으시고 희망과 행복이 함께 하는 한 해가 되시길 바랍니다.
올해는 회사가 창립 50주년을 맞이하는 뜻 깊은 해입니다. 2020년도 어려운 경영환경이 예상되지만 많은 난관과 위기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꿈꾸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도전해 왔던 과거 한샘 50년 역사를 계승해 새로운 미래 50년을 도전하는 한 해가 되어야겠습니다.
올해 우리회사는 전사 중기 목표와 전략이 그 어느 때보다 명확하게 확립되어 있습니다. 한샘인 모두 각자의 역할과 목표를 확립하고 중점추진 과제들을 완성해 나간다면 올해를 새롭게 도약하는 한 해로 만드는 것은 물론 우리가 목표로 하는 세계최강기업의 비전에 한 걸음 가까이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합니다.회사는 미래 50년 홈 인테리어 분야 세계최강 기업의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중기목표로 '국내시장 10조 매출 달성을 통한 마켓쉐어 확대', '전략기획실 강화 통한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 '글로벌 한샘 도전 기반 확립'이라는 3가지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중기목표 달성을 위해, '리하우스 사업본부'는 표준매장 성공 모델을 만들고 이를 전국 50개 상권으로 확대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차별화된 스타일 패키지를 개발하고 RD사원 2500명을 육성, 5일 시공 완성 등 혁신을 통해 품질과 서비스를 차별화는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실현시켜 나갈 것입니다.
'온라인 사업본부'는 한샘몰의 차별화를 위해 회사의 장점인 설치 물류 서비스를 활용해 경쟁력 있는 외부 상품 입점을 확대하고 O2O(Online to Offline) 리빙 전문몰로 변화해 나갈 것입니다. '키친바흐 사업본부'와 '인테리어 사업본부'는 부엌, 욕실, 가정용 가구 등의 제품 경쟁력을 강화하고 '특판 사업본부'는 건자재 아이템의 경쟁력과 패키지 시공 능력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전략기획실'은 10조 경영 시스템 구축을 위해 '원가구조 혁신', '본부장 중심경영체제 정착', '경영 매뉴얼 구축', '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한 대외 협력체계 강화', '정보시스템 혁신', '미래 50년을 위한 미션과 비전 확립' 등의 과제에 집중해 나갈 것입니다.
한샘 가족 여러분, 우리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창업초기부터 미래에 대한 열망과 확신을 품고 앞장서 도전한 선배들이 있었기에 오늘의 한샘이 있었습니다. 우리도 세계 초일류기업을 만들어보겠다는 열망을 품고 도전해 나간다면 얼마든지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사랑 받는 새로운 한샘을 만들 수 있습니다.
10년, 20년 뒤 한샘의 모습은 디지털 시대 글로벌 세계 최강의 홈 인테리어 기업으로 우뚝 서는 것입니다. 이 때는 다른 누군가가 아닌 여기 있는 여러분들이 미래사회를 주도하는 주역이 되어 초일류 기업 한샘을 이끌어가야 합니다.
미래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본인의 목표를 확립해서 운명을 걸고 도전해야 합니다. 비록 현재 여건이 많이 부족해 보이더라도 미래를 만들겠다는 열정과 의지만 있다면 불가능한 것은 없습니다.
기회는 모두에게 열려 있고 회사는 능력 있는 사람에게 탁월한 보상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자율과 창의를 발휘 할 수 있는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입니다.
확신과 자신감을 가지고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역량을 갖추기 위해 노력한다면 세계 변화를 주도하는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습니다. 여러분 속에서 그러한 새로운 한샘의 주역이 쏟아져 나오길 기대합니다.새해에는 한샘 가족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화목, 성공이 함께 하길 기원하며 신년사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은빛 한경닷컴 기자 silverligh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