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테이트 에코 덕은, 상암DMC·마곡지구 가까워 임대수요 증가
입력
수정
지면B6
유망 분양현장현대엔지니어링이 경기 고양 덕은지구에 ‘힐스테이트 에코 덕은’을 공급한다. 덕은지구 업무 2·3블록에서 오피스텔과 오피스, 판매시설이 함께 들어서는 복합단지다. 단지는 지하 6층~지상 최고 17층, 총 1229실(오피스텔 735실) 규모로 조성된다.
단지가 있는 덕은지구는 가양대로를 사이에 두고 서울 마포구 상암동과 마주하고 있다. 고양 삼송지구나 고양 향동지구에 비해 서울과 더 가깝다. MBC 본사와 YTN, CJ E&M 등의 미디어 기업이 몰려 있는 상암 디지털미디어시티(DMC) 업무시설과 약 2.5㎞ 떨어져 있다.상암DMC는 방송사 관련 협력 업체들의 입주가 늘어나면서 오피스텔의 임대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또 가양대교를 건너면 LG사이언스파크, 코오롱생명과학 등이 있는 마곡지구다.
덕은지구 인근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가 도시개발사업을 추진 중이다. 사업이 추진되는 곳은 충남 논산으로 이전한 국방대 부지다. 약 30만3000㎡의 개발이 본격화하면 기존 상암DMC·덕은지구와 연계되면서 서울 서부권의 신 주거·업무지역이 탄생할 전망이다.오피스텔 면적은 계약면적 기준으로 48㎡다. 타입은 크게 단층형과 다락형 두 가지로 구성돼 있다. 개방감을 위해 타입마다 천장고가 다르다. 각 층에는 복도와 연결된 공용발코니 4개소가 설치(2층에는 1개소)된다. 단층형 오피스텔은 천장고가 2.4m다. 우물천장은 이보다 높은 2.5m다. 다락형도 천장고가 3.6m이며 우물천장은 3.8m에 달한다.
다양한 수납공간이 제공된다. 다락형은 계단 하부 일부를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기오븐, 빌트인냉장고, 빌트인세탁기, 전기쿡탑, 주방후드, 분리형 비데 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모델하우스는 서울지하철 3호선 원흥역 인근(고양시 원흥동 634의 1)에 있다. 입주는 2023년 2월 예정이다.
구민기 기자 kook@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