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종혁 5월 결혼, 1세대 아이돌→품절남
입력
수정
오종혁, 클릭비로 데뷔오종혁이 5월 결혼 소식을 전했다.
'원조 꽃미남'에 작사, 작곡까지
연기자로 영역 넓혀…뮤지컬까지
클릭비 출신 오종혁은 5일 소속사를 통해 5월 결혼 소식을 전했다. 클릭비 멤버 중엔 김상혁, 유호석에 이어 세번째 결혼이다. 오종혁은 1999년 클릭비 멤버로 데뷔했다. 꽃미남 외모에 파워풀안 보컬, 뛰어난 춤 실력은 물론 작사, 작곡 능력까지 갖춘 만능 엔터테이너로 활동했다. 클릭비 대표곡으로 꼽히는 '소요유', '백전무패 등도 모두 오종혁이 작사, 작곡했다.
클릭비 멤버들이 탈퇴하면서 팀 활동이 어려워 진 후 오종혁은 솔로 가수와 배우로 활동 영역을 넓혔다. 영화 '무수단', '치즈인더트랩' 등에 출연했을 뿐 아니라 뮤지컬 '그날들', '명성황후' 등을 통해 탄탄하게 이력을 쌓아왔다.
지난해에만 '뱀파이어 아더'를 시작으로 '벙커 트릴로지', '함익', '그날들', '신과함께', '킬롤로지', '샤이닝' 등에 출연, 작품의 규모와 장르를 넘나들며 폭넓은 역할 소화 능력을 자랑했다. 오종혁의 예비 신부는 지난해 11월 MBC에브리원 '비디오스타' 출연 당시 열애 사실을 고백했던 여자친구로 알려졌다. 오종혁은 방송을 통해 열애 소식을 공개한 후 결혼 준비에 나섰다.
당시 클릭비 멤버들과 함께 출연한 오종혁은 "이제는 말할 수 있지 않냐"면서 "지금 사랑하고 있는 분 있냐"는 질문에 손을 번쩍 들었다. 당시 오종혁에 앞서 품절남이 된 유호석을 포함해 하현곤, 노민혁 등도 열애 사실을 밝혔다.
한편 오종혁의 결혼식은 서울 모처에서 진행된다.
김소연 한경닷컴 기자 sue123@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