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창업 프랜차이즈 스타덤PC방, 차별화전략으로 가맹점 매출 상승 견인

최근 창업시장에서 PC방창업이 인기를 끌면서 예비창업자들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지만, 최근 일부 업체의 무분별한 과대, 과장 광고에 의해 피해를 본 창업 사례가 적지 않은 만큼 꼼꼼히 따져 보고 선택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일반적으로 알려진 PC방창업의 선택 기준은 합리적인 창업 비용, 본사의 노하우, 상권 등이다. 프랜차이즈 PC방창업 브랜드 스타덤PC방은 여기에 ▲회사대표의 사업에 대한 신념 ▲아이템의 차별성 ▲아이템의 지속가능성 ▲아이템의 수익성 ▲아이템의 검증 여부 ▲본사의 1등 브랜드 경험 노하우 ▲합리적인 투자 비용 ▲과대 또는 과장 광고 지양 등 8가지 사항을 특히 따져볼 것을 권고하고 있다.스타덤PC방은 한식국밥 대표 브랜드로 전국 110호 가맹점을 달성한 `순남 시래기`, 갤러리 감성주점 `지금 보고싶다`, 고풍적인 엔틱감성 치킨 대표 브랜드 `봉구통닭`, 아메리칸 뉴트로커피 대표 브랜드 `데일리티`를 운영하거나 주주로 참여한 베테랑 경영진이 관리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피씨방창업 브랜드이다.

전문 경영진의 노하우와 함께 자체 R&D센터 운영을 통해 얻어낸 개발 성과 등을 전국 가맹점에 적용해 전국 140여 개의 가맹점을 보유한 PC방창업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다른 브랜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스타덤PC방만의 경쟁력 아이템이 이러한 성공을 뒷받침해 주는 든든한 요인으로 지목된다. 대표적인 것이 상하 배치 방식의 듀얼 `헤드업모니터`와 자동 센서를 통해 간편하게 키보드, 마우스, 헤드셋을 살균처리해주는 `UV클린데스크`, `UV클린헤드셋박스`이다. 게임 환경에 최적화된 편리한 사용 환경과 위생 관리까지 신경 써 여성층까지 고객층을 대폭 확장한 것은 물론, 다른 PC방에서는 느낄 수 없는 특별한 경험을 안겨주어 단골 확보에 기여하고 있다.오픈 때만 진행하는 이벤트성이 아닌, 정기 게임대회 개최를 통해 단골층을 두텁게 하는 것도 특징이다. 업계에서는 최초로 게임업계 대기업 출신 전문가들로 구성된 게임대회 전담부서까지 갖춘 스타덤PC방은 365일 다양한 게임대회를 개최해 스타덤PC방이 게임의 메카로 자리잡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다.

또한, 간편식 프리미엄 브랜드 방방쿡쿡이 입점해 먹거리 부가 수익 창출 효과도 톡톡히 보고 있다. 최근 PC방 매출의 40% 이상이 먹거리를 통해 나오고 있는 추세인 만큼 PC방에 최적화된 메뉴 제공과 개발을 멈추지 않는 브랜드를 선점한 것이다.

이러한 요소들로 인해 스타덤PC의 전국 가맹점에서는 골고루 매출 상승 효과를 얻고 있다. 창업 수익성 확인 시뮬레이션 및 기존 가맹점 매출 상황 등은 홈페이지 또는 본사 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회사 관계자는 "매월 신규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창업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이번달 2월 신규창업자분들은 피시방창업 시 국내서는 최초로 240hz 게이밍 모니터 및 RTX 2080 그래픽카드 지원 등 보다 특별한 혜택을 포함해 창업 초보자라도 운영과 마케팅/홍보 활동이 가능하도록 본사 차원의 다양한 지원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