앳플리 홈트의 기준을 만들다, ‘핸드바 체성분 체중계 아이그립’ 출시

핸드바 추가로 더욱 정확한 전신 체성분 측정이 가능한 스마트 체중계
-핸드바로 상하체 체성분 측정 정확도 향상, 이제 집에서도 헬스장처럼 체성분 관리
▲사진 : 앳플리 스마트체중계 아이그립(iGrip)
홈트레이닝 전문 브랜드 앳플리가 핸드바를 추가한 스마트 체중계 아이그립(iGrip)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아이그립은 T8체중계의 업그레이드 버전 제품이며, 대부분의 기존 체성분 체중계는 하체를 통한 데이터 측정만 이뤄진 반면 핸드바를 사용하면 상체 데이터까지 직접 측정할 수 있어 체성분을 보다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다.

몸무게뿐 아니라 부위별 체지방률, 골격근량, 내장지방 지수, 등 29가지의 체성분 측정이 가능하다. 측정한 체성분은 전용 애플리케이션인 Fitdays에 기록돼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고 그간 측정한 내용을 그래프로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애플리케이션은 QR코드를 읽어들이는 것만으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어 스마트폰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사용자도 Fitdays로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다. 아이그립(iGrip)과 스마트폰은 블루투스4.0으로 연결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고 최초 1회만 블루투스 연동을 하면 추후에는 애플리케이션을 실행 시 앱과 자동 연동된다.또한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24명까지 데이터 동시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제품 하나로 온 가족 건강관리를 책임질 수 있다. Fitdays외에 애플 헬스, 구글 핏, 핏빗 등 대표적인 헬스케어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활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아울러 움직임이 많아 체중 측정이 어려운 유아나 애완동물도 유아모드를 통해 정확히 무게를 측정하고 데이터 누적/관리를 할 수 있다.

앳플리는 홈트레이닝 전문 헬스케어 브랜드로서 자신의 몸을 정확히 아는 것이 바른 건강관리의 시작이라는 생각으로 아이그립에 앞서 체성분 체중계 T8을 출시했다.

아이그립(iGrip)은 기존 체중계 본체에 핸드바가 추가돼 보다 정밀한 전신 체성분 측정이 가능해진 모델이다. 핸드바를 활용한 체성분 체중계는 시중에서도 손꼽히는 제품이며 제품명에서도 ‘그립’이라는 단어를 강조해 ‘스스로 몸의 균형을 잡다’, ‘핸드바를 잡다’는 중의적인 의미를 갖도록 제작했다.건강을 위한 제품은 비싸서는 안된다는 회사의 가치에 따라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되어 소비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핸드바 체성분 체중계 아이그립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앳플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