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벤처스, 재고 관리 솔루션 '비지피웍스'에 시드 투자
입력
수정
"투명한 재고관리 가능"카카오벤처스가 실시간 재고 관리 솔루션 박스히어로를 운영하는 ‘비지피웍스’에 시드 투자를 했다고 23일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액은 비공개다.박스히어로는 복잡한 재고관리 시스템을 중소규모 사업자도 쉽게 관리할 수 있게 한 솔루션이다. 현재 PC와 모바일 앱 모두 지원하고 있으며 바코드 시스템, 유통기한 관리 등 재고관리에 특화된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박스히어로는 기존 전사적자원관리(ERP) 내 재고 관리 솔루션 등과 달리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통해 별도 교육 없이 사용 가능하다. 모바일에서도 PC 버전의 모든 기능을 활용 가능해 도입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국내외 다수 업체에서 도입해 사용 중이다.
정신아 카카오벤처스 대표는 “박스히어로는 실시간, 투명성이 확보되기 어려운 재고관리에 철저히 사용자의 편의성 관점을 극대화하는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사용자 친화적인 다양한 부가서비스 개발을 통해 중소사업자들에게 꼭 필요한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투자 배경을 설명했다.
문희홍 비지피웍스 대표는 “박스히어로는 모든 입출고 내역이 기록에 남아 투명한 재고관리를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라며 “서비스 고도화를 통한 고객 확대와 해외 진출에 집중할 계획이다”고 했다.
김남영 기자 nyki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