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급락장 매수기회,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TOP3

▶[POINT] 美서 코로나 치료제 검토 ‘클로로퀸’, 국내서도 임상착수! 관련 유망주 TOP3! (확인)
미국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치료제로 검토 중인 말라리아 예방약 '클로로퀸'에 대해 국내에서도 치료제 가능 여부를 가리기 위한 임상 착수 소식이 알려지면서 관련 제약사들의 주가가 상승세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항바이러스제 '칼레트라'와 말라리아 치료제 '하이드록시클로로퀸'의 코로나19 치료 효과를 확인하고자 서울아산병원이 제출한 임상시험계획이 승인됐다는 소식이 알려지면서 클로로퀸 제조사들의 주가가 오른 것으로 보인다. 이 가운데 클로로퀸 제조사‘이 종목’은 23일 기준 상한가를 달성하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POINT]9월 임상시험 진입계획, 바이오 대장株 ‘이 종목’, 지금이 저점매수의 기회입니다! (클릭)
이 가운데 바이오 대장株‘이 종목’은 코로나19 백신의 후보물질 발현에 성공, 본격적인 동물 효력시험 단계에 돌입했다고 23일 밝혔다. 동물 시험에서 효력이 확인되면 곧바로 비임상 시험에 돌입해 안전성을 확인하고, 빠르면 9월 임상시험에 진입할 계획이다. ’이 기업’은 유전자 재조합기술을 이용해 제작한 항원(인체에 투여해 면역력을 위한 항체를 형성하게 하는 물질)을 여러 형태의 단백질 배양과 정제 플랫폼을 거쳐 백신 후보물질로 확보했다. 이번에 확보한 백신 후보물질은 서브유닛(바이러스의 일부를 포함한 항원) 형태로다른 백신에 비해서 높은 안전성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회사 관계자는 “기존에 보유한 합성항원 제작 기술과 메르스 백신 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단기간 내에 안전성과 효과성을 확보한 코로나19 백신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경북 안동에 생산 설비를 갖춘 백신생산공장(L하우스)을 가동하고 있어 백신 개발이 완료되면 바로 생산 체제에 돌입할 수 있기 때문에 바이오 대장주로 뽑히며 강세가 기대된다.
▶[POINT]코로나19 치료제 기대 상승 중!, 기다리면 무조건 터질 바이오株 담아두자! (확인)
한편 유전자기술 전문기업 ‘이 기업’도 신약개발전문 자회사 써나젠테라퓨틱스와 함께 차세대 신약기술 'SAMiRNA'를 활용한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에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이 회사는 바이러스 게놈분석을 통해 코로나19 바이러스 증식을 억제할 수 있는 SAMiRNA 후보물질을 설계한 후 최근 국가기관과 협의를 거쳐 약효 탐색에 돌입했다. 이 결과를 토대로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을 4월 내 도출해 써나젠테라퓨틱스에서 임상 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 기업’의 SAMiRNA는 나노입자형 RNA 간섭 신약 기술이다.혈액 내에서 안전성이 뛰어나고 부작용이 없어 기존 'siRNA' 치료제가 가진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로나19 중증환자에게 선천면역반응에 따른 사이토카인 폭풍 증상을 유발하지 않을 것으로 보고 있다. 그 결과 치료제 개발 기대에 따른 치료제/백신주 관련주의 강세가 기대된다.
▶[POINT] 美서 코로나 치료제 검토 ‘클로로퀸’, 국내서도 임상착수! 관련 유망주 TOP3! (확인)

한진칼, 셀트리온, 비씨월드제약, 프로스테믹스, 삼성바이오로직스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