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솔위즈빌, 車 세균번식 싹 잡는 '케어포그' 8개국 수출

2020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
‘자동차 안의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 케어포그가 잡아줍니다.’

친환경 자동차 실내 살균 클리닝 제품인 ‘케어포그’가 ‘2020 대한민국 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케어포그는 인체에 무해한 천연 살균 물질인 편백나무에서 추출한 피톤치드가 주성분으로 소염, 소독, 증상완화 등 풍부한 약리작용을 하는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현재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는 코로나19와 같은 바이러스나 각종 유해 세균은 차량 탑승자의 비말과 손에 의해 차량 내부로 유입돼 운전자와 탑승자의 건강을 위협한다.
특히 밀폐된 공간인 자동차 실내에서는 오염된 공기를 지속적으로 흡입하게 돼 정기적인 자동차 살균 관리가 중요하다. 시중에서 사용되는 다른 살균제품에 비해 미 식품의약국(FDA) 테스트를 통과한 ‘케어포그’는 강력한 스팀분사 방식의 제품으로 에어컨 냄새의 주원인인 에바퍼레이터에 서식하는 세균과 차량 시트나 매트 등 구석구석에 번식하는 바이러스를 포그 입자로 제거한다. 국내외 인증기관에서 그 안전성을 검증받은 케어포그는 현재 세계 8개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또 국내 완성차 브랜드 및 유명 수입자동차 정비사업소에서 고객들에게 서비스되고 있으며, 공공기관 업무용 차량의 실내 클리닝 용도로 사용되고 있다. 공급사인 넥솔위즈빌은 “앞으로도 사람과 자동차를 함께 생각하는 신개념 자동차 케어제품 개발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