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소식] 도, 소상공인 돕는 쿠팡 기획전 '힘내요 대한민국' 참여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 기획전 '힘내요 대한민국'에 참여한다고 13일 밝혔다.
1편 대구·경북에 이어 2편인 이번 기획전에서 경남지역 상품은 13일부터 19일까지 입점한다.
코로나19로 판로를 잃게 된 소상공인의 상품과 농수산물을 직접 매입해 판매하는 방식이다.
이번 기획전에 이어 6월 8일부터 14일까지 경남이 참여하는 2차 기획전도 마련된다.
오는 20일부터 이번 기획전과 별도로 통영시, 서남해수어류수협, 거제수협이 온라인 업체 얌테이블 및 쿠팡과 협업해 도내 양식어류를 횟감으로 가공해 판매하는 '양식어류(싱싱회) 로켓프레시 사전 예약 판매행사'도 벌인다.

도, '뿌리기업 애로기술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창원=연합뉴스) 경남도는 '2020년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 애로기술지원 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외부적 경제 위기에 대응하기 위해 한국생산기술연구원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사업은 뿌리산업분야 중소기업의 시제품 제작과 연구개발(R&D) 연계 공정혁신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주뿌리기술지원센터 첨단장비와 인적자원 등을 활용해 기술을 고도화하고 제품을 고부가가치화하는 것이 목표다.
올해 사업비 1억2천만원을 포함해 5년간 6억원을 투입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도내 중소기업 5곳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제품 제작지원 분야는 4개 기업에 각 최대 1천500만원, R&D 연계 공정혁신 지원 분야는 1개 기업에 최대 3천만원을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경남 서부권 뿌리산업분야 기업이다.
한국생산기술연구원 홈페이지의 알림마당(사업공고)을 참고해 오는 29일까지 사업신청서를 이메일로 내면 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