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건설 '더샵 송도센터니얼' 내달 분양

전용 75~98㎡ 4개동 342가구
국제학교 등 교육·교통 우수
포스코건설이 다음달 인천 송도국제업무단지에서 ‘더샵 송도센터니얼’(조감도)을 분양한다.

이 단지는 인천 연수구 송도동 송도국제업무단지 F19-1블록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최대 39층 4개 동에 342가구 규모다. 전용면적 75~98㎡로 구성됐다.이곳은 우수한 교육 및 교통환경을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예송초등학교를 비롯한 예송중학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등이 도보거리에 있다. 채드윅 송도국제학교와 인천포스코고등학교도 가까워 자녀들이 통학하기에 좋다.

생활 편의시설도 많은 편이다. 송도의 랜드마크인 센트럴파크와 송도워터프런트 호수가 인근에 있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코스트코, 롯데마트, 롯데몰(예정) 등 대형마트도 가깝다.

인천 1호선 센트럴파크역과 인천대입구역이 인근에 있다.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노선이 송도역에 들어서면 서울역까지 30분대에 이동할 수 있어 서울 주요 업무지구로의 출퇴근이 편리하다. 단지 내에는 축구장 규모의 ‘오픈스페이스’를 조성한다.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입주민이 여가생활을 즐기는 공간으로 활용된다.남향 위주의 동배치로 일조량과 채광을 극대화한다. 일부 주택형의 경우 호수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인근에 있는 ‘송도 더샵 프라임뷰’는 지난해 평균 104.4 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견본주택은 송도동 37의 2(센트럴파크역 인근)에 있다. 포스코건설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선보일 예정이다. 전화상담을 비롯해 비대면 온라인 소통창구도 확대 운영한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3년 4월이다.

장현주 기자 blacksea@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