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카X베이식, 아트매틱 프로젝트 두 번째 주자 출격…20일 ‘기억해’ 발매

프로듀서 루카(LUKA)와 래퍼 베이식(Basick)이 ARTMATIC 프로젝트의 두 번째 주자로 나섰다.

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루카가 프로듀싱을 맡고 베이식이 가창에 참여한 ARTMATIC 프로젝트 Part. 2 ‘기억해 (Feat. Basick)’가 발매된다.

ARTMATIC 프로젝트는 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의 감성을 음악으로 녹여낸 대한민국 크리에이티브 집단 아트매틱(ARTMATIC)이 선보이는 계절 프로젝트이다. 지난 18일 프로듀서 최지산과 감성 보컬 손디아가 ‘가줘’를 발매하고 봄 기획의 포문을 열었다. ‘기억해’는 ARTMATIC 프로젝트의 두 번째 신곡으로, ‘가줘’에 이어 사계절 중 봄 감성을 노래하고 있다. 제시·더블케이·마이크로닷의 ‘가시’, 마스타 우의 ‘SHIT(Feat. Dok2)’, 빌스택스의 ‘Monster(Feat. 버벌진트)’ 등 힙합 음악 프로듀서로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아트매틱 소속 프로듀서 루카가 이번 곡의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컬래버레이션 아티스트에는 Mnet ‘쇼미더머니 시즌4’ 우승자이자, 오랜 음악적 동지인 OUTLIVE의 수장 베이식이 함께했다.

특히 베이식은 가창뿐만 아니라 작곡, 작사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럼 어때 또 저럼 어때 소중한 게 뭔지만 기억해”라며 바쁘게 지나가는 지친 현실에서 나 자신에게 가장 소중한 것이 무엇인지 기억하라는 따뜻한 가사가 위로를 전한다.

‘기억해’는 재즈 스타일의 베이스 리듬, 일렉 기타, 피아노 멜로디와 힙합 비트에 얹어진 베이식의 래핑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면서 봄처럼 따뜻한 느낌의 사운드를 한층 더 강조한 것은 물론, ‘재즈 힙합’이라는 신선한 장르로 리스너들의 취향을 저격할 전망이다. 한편 봄에 이어 여름 기획을 함께할 프로듀서와 컬래버레이션을 펼칠 아티스트는 과연 누구일지 ARTMATIC 프로젝트에 대한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ㆍ티몬, 초소형 전기차 `다니고` 100대 선착순 판매 개시

ㆍ강성훈 박소현, 카메라 꺼진 줄 모르고 포옹하다…`들통?`

ㆍ개리 아내, `아무도 몰랐다`…10살 연하 리쌍컴퍼니 직원?

ㆍ손예진 나이?…"밥 잘 사주는 예쁜 누나"

ㆍ낸시랭 “올해 한국 떠날 것, 다른 나라서 인생 2막”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